토트넘 손흥민 중계, 월 4900원에 볼 수 있다?

토트넘 손흥민 중계, 월 4900원에 볼 수 있다?

더드라이브 2022-08-14 17:22:18 신고

3줄요약
▲ 사진=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공식 홈페이지 제공

22-23시즌부터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하려면 돈을 내고 봐야 한다. 오는 15일 0시 30분 토트넘vs첼시 경기 일정이 잡혀있어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3일 EPL 국내 중계권을 가진 스포티비(SPOTV)는 "광고 수익, 수신료 등 기존 수익은 한정적인데 반해 프리미어리그 국내 중계권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면서 "시청자분들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득이하게 중계 채널 변경을 알려드리게 되었다"며 유료 전환을 알린 바 있다.

지난 6일 사우샘프턴과의 개막전부터 유료 서비스를 시작한 SPOTV는 각 채널별로 월 이용요금을 받고 있다.

SPOTV ON 홈페이지에 안내된 월 이용요금은 9800원·1만 2000원(부가세 별도), SPOTV NOW 홈페이지에 안내된 월 이용요금은 7900원·1만4900원(부가세 포함)이다.

TV 시청자는 SPOTV ON, 모바일·PC 시청자는 SPOTV NOW를 이용하면 된다.

▲ 사진=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공식홈페이지 제공

한편 네이버는 자사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부가서비스로 ‘스포츠 무제한 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손흥민, 류현진, 황희찬 등 코리안리거가 소속된 팀의 전 경기를 볼 수 있다. 단, 월 최대 5개의 팀만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페이 최대 5% 적립 등을 포함해▲VIBE 음악 무제한 감상▲시리즈온 영화 무제한 이용권▲SPOTV NOW 스포츠 무제한 이용권▲시리즈온 영화 1편 할인▲티빙 라이브 및 방송 VOD 무제한 시청▲네이버 웹툰·시리즈 쿠키 49개 중 하나를 선택해 구독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다.

소비자는 월 4900원에 위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중 1가지를 택할 수 있으며 1가지 서비스를 더 구독하고 싶을 경우 월 4900원을 추가로 결제하면 된다.

손흥민 경기를 보고자 하는 사람은 'SPOTV NOW 스포츠 무제한 이용권'을 선택한 후 'MY 코리안리거'에 '손흥민'을 등록하면 된다. 손흥민 외에도 황희찬, 이강인, 김민재, 류현진 등의 코리안리거들을 선택할 수 있다. 한 번 선택한 후로는 다음 결제일까지 수정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사진=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공식 홈페이지 제공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SPOTV NOW'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 서비스는 PC와 모바일로만 시청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화질은 720P다. 더 선명한 화질을 원하는 사람은 추가 금액을 결제해 이용권을 업그레이드한 후 시청하면 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이력이 없다면 한 달 무료체험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공식 홈페이지에서 읽어볼 수 있다.

더드라이브 / 김민정기자 auto@thedrive.co.kr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