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갑부' 연매출 24억 곰탕갑부…식당 이어 밀키트 판매도

'서민갑부' 연매출 24억 곰탕갑부…식당 이어 밀키트 판매도

조이뉴스24 2022-08-06 19:30:01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서민갑부'에 연 매출 24억원을 이룬 곰탕갑부가 출연한다.

6일 오후 7시50분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슬로푸드 곰탕으로 연 매출 24억 원을 이룬 갑부 신병철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경기 여주시에 위치한 병철 씨의 곰탕집에서는 뜨거운 가마솥에서 72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고아낸 한우 뼈 육수와 푹 삶은 부드러운 한우 고기로 정성스러운 한 상을 제공한다. 곰탕 외에도 도가니탕, 꼬리곰탕 등 다양한 보양식을 판매하며 보양식 맛집으로 소문나 여름철 무더위에도 늘 만석을 이룬다고.

서민갑부 [사진=채널A]

병철 씨의 곰탕은 본 재료 외에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순수한 맛으로 유명한데, 그 맛을 내는 유일한 비법은 오직 정성과 노력이라고. 곰탕의 깔끔한 맛을 위해 하루 20번 이상, 늦은 밤까지 매일 기름을 걷고 또 걷는다는 병철 씨. 이렇게 24시간씩 총 세 번에 나눠 끓인 육수를 섞으면 잡내 없는 깔끔함과 담백함이 더해진다는 것이다.

지금과 달리 사업 초기 6개월간은 하루 30그릇도 채 안 팔릴 정도로 병철 씨의 곰탕은 손님들에게 외면받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기름 맛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겐 다소 밍밍하게 느껴졌기 때문이었다. 이에 병철 씨도 잠시 흔들렸지만, 어느 노부부의 말 한마디에 더욱 자신의 방식을 고집해나갔다. 뒷맛이 개운해 쉽게 질리지 않는 갑부의 곰탕을 찾는 손님들은 점차 늘어나기 시작했고, 2년 전 하루 2~3건이던 주문이 지금은 한 달에 2천건을 넘어서고 있다. 식당 판매에 최근 고객의 요청으로 온라인 밀키트 판매까지 하며 연 매출 24억 원을 돌파했다는데.

한편,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층 손님들도 많이 찾는다는 갑부의 가게에는 남다른 전략이 숨어 있다고 한다. 병철 씨는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곰탕 육수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메뉴를 개발했는데, 그것은 바로 스트레스 확 날려줄 매콤 칼칼한 곱창전골과 매운 소곱창 갈비찜이다. 전골용 곱창 대신 곱이 좀 더 꽉 찬 구이용 곱창을 사용해 고소함을 높이고, 정성스레 끓인 곰탕 국물로 깊은 맛을 더해 그 맛에 반한 젊은 층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는데.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