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외 시 샅바가 벗겨짐, '약 빤' 스모게임 스팀에 등장

장외 시 샅바가 벗겨짐, '약 빤' 스모게임 스팀에 등장

게임메카 2022-08-06 18:42:05

모로다시 스모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모로다시 스모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일본 국기인 스모 경기를 구현한 대전액션게임이 나왔다. 다만, 현실에 존재하는 일본이 아니라 다중차원 세계의 또 다른 일본에서 진행되는 '약 빤' 스모다.

5일 스팀에 출시된 ' 모로다시 스모(MORODASHI SUMO)'는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해 스모 경기에 참가하는 게임이다. 다만 잡기나 밀기 외에도 날기, 춤추기 등 다양한 동작이 가능하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역시 너무나도 자유로워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공룡, 도깨비, 중세 기사, 럭비 선수, 부처님 등의 캐릭터를 만들어 스모를 하게 된다.

게임성 역시 독특하다. 사실적인지 비사실적인지 모를 묘한 물리엔진이 적용돼 이상한 상황을 연출하며, 샅바 역할을 하는 스모 복장인 '마와시'는 일정 대미지를 입거나 경기장 외부로 나가게 되면 벗겨진다. 다만 중요한 부분은 빛 효과가 적용되어 보이지 않기에 성인 게임으로 분류되진 않았다.

게임에선 기본 캐릭터 8명과 편집 캐릭터 8명을 선택 가능하며, 대 CPU 대전과 온라인 2P 대전이 가능하다. 모로다시 스모는 스팀에서 5,500원에 판매 중이며, 일본어와 영어를 지원한다. 6일 기준 리뷰 수가 많지는 않지만(14건), 모든 유저가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모로다시 스모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및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모로다시 스모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및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