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연 EPL...첫 승 주인공 아스널,첫 골 주인공은 마르티넬리

막 연 EPL...첫 승 주인공 아스널,첫 골 주인공은 마르티넬리

일간스포츠 2022-08-06 09:26:48 신고

3줄요약
영국 런던 셀허스트파크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 크리스털 팰리스의 경기에서 전반 20분 가비르에우 마르티넬리(가운데)가 선제골을 넣은 후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영국 런던 셀허스트파크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 크리스털 팰리스의 경기에서 전반 20분 가비르에우 마르티넬리(가운데)가 선제골을 넣은 후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이 2022~23시즌의 첫 승리팀이 됐다.
 
아스널은 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파크에서 열린 2022~23시즌 EPL 1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와 원정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전반 20분 가브리에우 마르티넬리가 헤딩으로 선제 결승 골을 넣어 1호 득점자가 돼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아스널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가브리에우 제주스와 올렉산드르 진첸코를 선발로 내세우며 초반부터 크리스털 팰리스를 몰아붙였다.
 
전반 10분 진첸코의 왼발 슈팅은 골키퍼 비센테 과이타에게 막혔지만, 아스널은 10분 뒤 세트 피스 상황에서 결국 '개막 첫 골'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상대 오른쪽 진영에서 부카요 사카가 차올린 코너킥을 골 지역 왼쪽에 있던 진첸코가 헤딩으로 받았고, 골문 앞에 있던 마르티넬리가 다시 헤딩으로 크리스털 팰리스의 골망을 갈랐다.
 
크리스털 팰리스도 전반 42분 프리킥 기회에서 요아킴 안데르센의 헤딩 패스, 오드손 에두아르의 헤딩 슛으로 동점을 노렸지만, 아스널 골키퍼 애런 램스데일의 선방에 막혀 결국 전반을 끌려간 채 마쳤다. 아스널은 후반 7분 에레베치 에제의 결정적인 슈팅도 램스데일이 막아내며 실점 없이 지켜냈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공격수 장-필리프 마테타와 미드필더 루카 밀리보예비치 등을 교체 투입하며 득점을 시도했지만, 아스널의 수비진을 뚫지 못했다.
 
오히려 패배에 쐐기를 박은 건 크리스털 팰리스의 자책골이었다. 후반 40분 아스널 사카가 골 지역 오른쪽으로 파고들어 날카로운 크로스를 날렸다. 크리스털 팰리스 수비수 마크 게히는 이를 막지 못했고, 공이 그의 머리에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가면서 승리는 아스널의 몫으로 굳어졌다.
 
차승윤 기자 chasy99@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