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할짓이냐"... 위안부소녀상에 서경덕 딸 사진 합성한 일본 극우

"사람이 할짓이냐"... 위안부소녀상에 서경덕 딸 사진 합성한 일본 극우

내외일보 2022-08-06 08:11:09 신고

3줄요약

[내외일보] 이교영 기자 = '욱일기' 퇴치 운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극우 네티즌들의 도를 넘은 공격이 그의 딸에게까지 이르자 “그야말로 인간말종”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5일 서 교수는 SNS에 “일본 극우 세력은 여름 휴가도 안 가나 보다”라며 “제 SNS로 일본 극우 네티즌이 엄청난 공격을 퍼붓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마룬5 홈페이지에 올라온 욱일기를 없애고,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친선경기 때 일본 측 서포터즈가 욱일기 응원을 해 유럽 5대 축구 리그 전 구단에 고발하는 등 욱일기 퇴치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다 보니, 제 SNS로 일본 극우 네티즌이 엄청난 공격을 퍼붓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만 괴롭히면 되지, 제 딸 사진을 가지고 너무나 어이없는 공격을 자행하고 있다”며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

해당 사진에서 일본 극우 네티즌들은 욱일기 배경에 서 교수의 딸 얼굴을 합성하거나 일본군 위안부 소녀상에 딸 얼굴을 합성해 충격을 주었다.

서 교수는 “이건 사람이 할 짓이 아니고 인간으로서 기본적인 예의도 없는 일”이라며 “이런 공격을 퍼붓는다고 욱일기가 정당화될 수 있느냐. 전투력만 상승할 따름”이라고 거세게 비난했다.

여기에 덧붙여 서 교수는 "아무쪼록 전 세계 곳곳에 사는 우리 팔로워님들의 제보로 인해 지금까지 많은 욱일기를 없앨 수 있었다"면서 "2030년까지 전 세계에 남아 있는 욱일기 문양을 전부 다 없애기 위해 다 함께 더 힘을 모아 보자"고 당부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