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연초 대비 온체인 거래량, 비트코인·이더리움 추월...창업자가 밝힌 ADA 가격 전망은?

카르다노 연초 대비 온체인 거래량, 비트코인·이더리움 추월...창업자가 밝힌 ADA 가격 전망은?

코인리더스 2022-08-06 08:07:00 신고

 

선도적인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이더리움(Ethereum, ETH)의 강력한 경쟁자인 카르다노(Cardano)의 메인넷 바실(Vasil) 하드포크가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6일(한국시간) 오전 8시 현재 ADA 토큰은 4% 가량 상승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8위 암호화폐 ADA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3.86% 오른 0.5172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날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산하 리서치 기관 크라켄 인텔리전스(Kraken Intelligence) 데이터에 따르면 연초 대비 수익률(YTD) 기준 카르다노(ADA)의 일일 온체인 거래량이 268%를 기록했다. 이는 비트코인(BTC, -18%), 이더리움(ETH, -68%) 등 보다 높은 수준이다. 보고서는 카르다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선데이스왑(SUNDAE)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 파비아(Pavia)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출시가 성장의 주요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 출처: 크라켄 인텔리전스  © 코인리더스


한편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난해 1월에 5,000달러 상당의 ADA를 구매했다면 현재 6,750달러의 가치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7월 5,000달러 상당의 ADA를 구매했는데 현재 가치가 1,500달러에 불과하다"는 내용의 트윗에 이러한 답글을 달으며 "시장은 오르락내리락 한다. 이것을 내가 어떻게 통제할 수 있겠는가? 나는 당신이 암호화폐의 작동 원리와 존재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호스킨슨 창업자는 최근 "메인넷 바실 하드포크의 추가적인 지연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일 유튜브를 통해 문제를 일으키는 이슈들이 대부분 해소되었다. 테스트의 마지막 단계에 위치해 있다. 새로운 이슈가 없는 한 더 이상의 하드포크 지연은 없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카르다노 측은 한차례 연기 후 7월 말로 예정된 메인넷 바실 하드포크를 또 다시 연기한다고 밝힌 바 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