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해외 OTT 8/5] 아마존, 독일에서 무료 OTT출시

[오늘의 해외 OTT 8/5] 아마존, 독일에서 무료 OTT출시

OTT뉴스 2022-08-05 15:27:56

3줄요약
ⓒOTT뉴스


워더브러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Inc) 새로운 OTT 전략 공개 예정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Inc)가 한국 시간으로 8월5일(금요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할 때 합병된 회사의 새로운 OTT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워너측 관계자 제보를 통해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새로운 OTT 서비스의 가격과 이름은 여전히 ​​내부적으로 논의되고 있으며 이름과 가격은 2분기 실적 발표일에는 공개되지 않을 것 같다고 밝혔다.

아마존, 독일에서 무료 OTT 출시

아마존은 독일에서 광고 시청형 무료 OTT 서비스인 프리비(Freevee)를 출시했다.

아마존 관계자는 독일 매체 dpa 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찾을만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오리지널 작품, 아마존과 제휴된 영화와 시리즈 등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독일은 미국과 영국에 이어 아마존이 프리비를 출시한 세 번째 국가다. 차기 서비스 국가는 오스트리아로 알려졌다.

호주 토종 OTT사업자, 넷플릭스 수익 추월

디지털 분석 플랫폼 센서 타워(Sensor Tower)가 호주 토종 OTT가 수익면에서는 넷플릭스를 능가했으며 구독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호주 OTT 사업자인 스트리모션(Streamotion)의 경우 지난 12개월 동안 호주에서 1,510만 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측되는데, 넷플릭스의 예상 수익인 1,230만 달러를 약 300만 달러 앞선 수치다.

호주 토종 OTT사업자인 '스트리모션'(700만)과 '탠'(470만)의 구독자를 합치면 1,170으로 넷플릭스(1,200만)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형국이다.

Copyright ⓒ OT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