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부터 마니아까지, 누가 택해도 후회 없을 1만원대 술

초보부터 마니아까지, 누가 택해도 후회 없을 1만원대 술

알렛츠 ALLETS 2022-08-05 13:59:50

술로 위로받는 당신을 위하여


이탈리아 대표작, <피노키오> 와인


Piccini Pinocchio



최근 옛 추억을 소환하는 등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가 식품업계에서 인기다. 물가상승으로 가벼워진 주머니지만 ‘귀여움’에는 한없이 지갑을 여는 것이 우리의 마음아니던가? 피치니 피노키오는 130여 년의 전통을 가진 ‘피치니 와이너리’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을 선보이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토스카나, 에밀리아 로마냐, 풀리아 등 이탈리아 유명 와인 산지 세 곳에서 수확한 우수한 포도만으로 빚어졌으며, 그중 토스카나는 피노키오의 고향이자, 피치니 가문의 와이너리가 자리하고 있다. 와인은 짙은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딸기, 블랙베리 등 각종 베리류의 진한 아로마와 매력적인 꽃 향기, 경쾌한 시트러스와 허브향 등을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피자, 파스타 등은 물론, 육류나 프로슈토 등과도 곁들어 먹기 좋다. 살짝 차갑게 해 마시면 와인의 진한 풍미를 더 느낄 수 있다.

피치니 피노키오 750ml 1만5천8백원 



스페인 대표, 전통 스파클링 와인


Piccini Federico Paternina Cava Brut



'까바’는 원래 스페인어로 ‘셀러’에 해당한다. 지하에 저장해두고 양조하는 스파클링 와인을 지칭하게 되었으며, 이는 프랑스 샴페인처럼 병 안에서 2차 발효해 만드는 것을 뜻한다. 주로 동북부 카탈루냐 지방에서 생산되며 산지 및 포도품종, 양조와 숙성과정 규정을 지켜야 ‘까바’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술은 스페인을 대표하는 리오하 지방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에서 만들었고, 세계적인 문호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사랑한 와인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밝은 볏짚색을 띠고 있으며 2차 발효 및 숙성에서 비롯된 섬세하고 가느다란 기포를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시트러스 아로마와 은은한 꽃 향기가 느껴지며, 입 안을 개운하게 해 주는 산미가 훌륭해 가벼운 소스를 가미한 닭고기, 신선한 샐러드 등과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

페데리코 파테니나 까바 브륏 750ml 1만4천8백원 



에코서트 인증 받은 유기농 와인


Symbiose Blanc de Blancs Brut



심비오즈는 공신력 있는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 에코서트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와인 브랜드다. 알자스에 위치한 포도재배 및 와인숙성 회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만들고 있다니 더 믿을 수 있을 거다. 연한 황금빛을 띠고 있으며, 경쾌한 시트러스 향과 달콤한 과일 풍미가 풍성하게 느껴지는 심비오즈 브륏 로제는 스파클링 와인이다. 청포도, 시트러스, 화이트 계열의 꽃 아로마와 조밀하게 잘 다듬어진 기포, 한 모금을 더 부르는 짜릿한 산미와 감미로운 맛이 훌륭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 간단한 핑거푸드, 신선한 치즈는 기본 매콤한 아시아풍 요리에도 훌륭하게 어울린다.

심비오즈 블랑드블랑 브륏 750ml 1만9천8백원 



간편하게 즐기는 칵테일 캔


La Tita



캔으로 만들어진 와인 칵테일 완제품을 소개한다. 지금 피크닉과 캠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술 아닐까?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붉은 딸기, 레드커런트의 프루티한 아로마와 오렌지, 자몽, 레몬 등 시트러스한 풍미가 달콤한 맛과 어우러져 입 안 가득 즐거움을 선사하는 샹그리아, 화이트 와인에 과즙, 소다수를 섞어 차갑게 즐기는 스페인의 대중적인 파티드링크 블랑카를 추천한다. 특히 산딸기, 블루베리 등 알이 작은 검붉은 과일의 진한 향과 오렌지 과즙처럼 새콤달콤한 맛의띤또 데 베라노는 실제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에서 즐겨 마시는 술로, '띤또'는 붉은 색을, '베라노'는 여름을 뜻하며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즐기는 레드 와인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라 띠따 각각 330ml, 4캔에 1만원 


Copyright ⓒ 알렛츠 ALLET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