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증가율 전국 최고 제주, 신규 단지 ‘제주 더힐 테라스’에 주택 수요자 눈길

인구 증가율 전국 최고 제주, 신규 단지 ‘제주 더힐 테라스’에 주택 수요자 눈길

리얼캐스트 2022-08-05 09:45:00

사람 몰리는 제주, 주택 수요에 신규 분양 단지 인기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제주도의 인구 증가율이 전국 최고 수준을 찍고 주택 수요가 많아지자 신규 분양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제주도의 총 인구수는 67만 6,759명으로 2011년(57만 6,156명) 대비 10만여명이 넘게 늘었다. 증가율은 17.5%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제주 인구가 증가하는 데에는 출생 등 자연증가보다 국내 타 지역 또는 외국에서의 인구 유입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2016년 처음으로 전입자수 10만명을 넘긴 이후 2018년까지 3년 동안 매년 10만명이 넘는 인구가 제주로 전입을 왔다. 

이에 신규 분양 단지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4월 분양한 ‘e편한세상 연동 센트럴파크 1단지’는 102가구 모집에 2,117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20.7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올해는 3월 ‘연동 해모로 루민’이 1순위 평균 27.29대 1의 경쟁률을 거뒀다.

기존 단지들도 가파른 집값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제주의 중심으로 손꼽히는 노형동의 ‘노형2차아이파크’ 전용 84㎡가 지난해 9억 2,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또 ‘노형 해모로 루엔’ 전용 84㎡ 역시 지난 6월 9억 8,500만원에 손바뀜하는 등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동의 ‘대림e편한세상2차’ 전용 84㎡ 타입은 지난해 10억원에 거래되며 10억 클럽에 가입해 업계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제주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워라밸’을 중요시 여기는 新세대 주택 수요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라며 라며 “여기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이들 수요자들이 쾌적한 제주로 전입하고 있는 반면, 제주 시내에 주택이 들어설 공간이 부족하고 시세가 급등하고 있어 인근 지역인 애월읍 일대가 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자연과 신제주 인프라 동시에 품은 ‘제주 더힐 테라스’ 눈길 
이러한 가운데 애월의 아름다운 자연과 신제주 인프라를 동시에 품은 ‘제주 더힐 테라스’가 공급되고 있어 제주로의 이사를 고민하고 있는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금호건설이 책임준공을 맡은 제주 더힐 테라스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으로 오는 2024년 1월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제주 더힐 테라스는 제주 고유의 느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애월읍 중산간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를 갖추고 있다. 단지 내에서 소나무숲과 바다를 내다볼 수 있고 바다 습기, 해풍으로부터는 자유로워 한층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초입에 8개의 버스노선이 지나는 정류장이 있고 바로 앞에는 신도심까지 이어지는 평화로가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평화로를 이용하면 제주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광령~도평 간 우회도로(예정) 진입이 용이해진다. 

또한 신제주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CGV 등 노형동의 생활편의시설과 제주도청, 제주교육청, 제주경찰청 등 연동의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외고, 제주영어교육도시 등 명문학군도 형성되어 있다.

특히 제주 더힐 테라스에서는 테라스하우스만의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다. 4층을 제외한 모든 세대에 개별 테라스가 설계돼 집 안에서 자연을 마음껏 즐기고 텃밭, 홈카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4층 타입에는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다락공간과 나만의 캠핑장을 구성하는 등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옥상정원이 설계된다. 

이 외에도 모든 타입에 4Bay 판상형 평면설계와 와이드 주방창을 적용하고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등 수납 공간을 충분하게 갖춘다. 게다가 발코니 무료 확장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금호건설은 제주 더힐 테라스에 거주하는 것 자체만으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인근 단지들과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단지는 200세대 규모의 매머드급 테라스하우스의 품격에 맞춰 이국적인 컨셉과 클래식함을 결합한 단지 경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멀리서 봐도 금호어울림의 브랜드 가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애월읍을 상징하는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제주 더힐 테라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14개동, 전용 67~99㎡ 200세대 규모의 연립형 공동주택으로 들어선다. 

주택홍보관은 제주시 노형오거리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