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포자락 휘날리며’ 관전포인트 공개

‘도포자락 휘날리며’ 관전포인트 공개

스포츠동아 2022-07-07 01:00:00 신고

3줄요약

사진 제공 : MBC <도포자락 휘날리며>

MBC 새 예능 ‘도포자락 휘날리며’가 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MBC 간판 예능 ‘나 혼자 산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황지영 PD의 신규 예능이다.

● 다섯 남자가 펼치는 브로맨스X성장 드라마

기존에 친분이 있는 사람끼리 여행을 가서 추억을 쌓거나 의미 있는 일을 이루는 내용의 프로그램은 많았다. 하지만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서로 낯설었던 다섯 남자가 덴마크를 여행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서사를 담아내 한 편의 성장 드라마처럼 느껴진다. 이번 여행을 통해 멤버들은 스스로도 몰랐던 ‘또 다른 나’를 발견해나가는 과정을, 시청자들에게는 기존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멤버들의 합으로 ‘새로운 매력’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도 이들의 관계 변화에 초점을 맞춰 멤버들이 자연스럽게 친해지면서 케미를 쌓아나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방향으로 포인트를 잡았다. 멤버들이 친해지는 과정과 이를 통해 드러나는 멤버들의 ‘반전 매력’은 ‘도포자락 휘날리며’의 가장 큰 재미 포인트 중 하나다.

● 덴마크에서 펼쳐질 한국 알리기

‘도포파이브’ 5인방은 덴마크를 여행하면서 현지인들에게 K-아이템을 소개하게 된다. 멤버들을 대하는 현지인들의 반응이나 한국 물품들에 갖는 관심과 인기를 통해 높아진 한류의 위상을 대리 체감할 수 있는 점 또한 ‘도포자락 휘날리며’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제작진은 “물건은 보통 각각의 ‘쓰임’이 있지만, 때로는 그 물건에 담긴 ‘상징성’이나 ‘가치’, ‘추억’에 더 큰 무게를 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옛날에 좋아했던 노래를 들으면 그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듯이, 이 물건이 한국을 긍정적으로 추억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만약 그렇게 된다면 가장 ‘소소하지만 확실한 한국 알리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이번 여행을 통해 멤버들과 시청자분들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조금이나마 고취 시킬 수 있다면, 이러한 작은 성취감이 ‘도포자락 휘날리며’의 가장 큰 차별화된 강점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올여름, 가슴 설레는 ‘동화’ 같은 나라에서 펼쳐지는 ‘도포파이브’ 5인방의 케미 폭발 여행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인사를 남겼다.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오는 7월 10일 일요일 저녁 6시 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