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G워너비 윤은혜 집 회동→'기막힌 한강뷰' 콴무진 사무실 공개(놀뭐)[종합]

WSG워너비 윤은혜 집 회동→'기막힌 한강뷰' 콴무진 사무실 공개(놀뭐)[종합]

엑스포츠뉴스 2022-07-03 08:30:1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시소 팀과 콴무진 팀이 첫 녹음부터 '여름 히트곡' 탄생 예감을 불러일으켰다.

2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WSG워너비 시소 팀(윤은혜, 코타, 박진주, 조현아)과 콴무진 팀(나비, SOLE(쏠), 엄지윤, 권진아)의 녹음 과정이 공개됐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6.8%, 2049 시청률은 3.6%로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 주인공은 콴무진 팀 권진아의 '보고 싶었어' 녹음 장면이었다. 말하는 듯 노래를 부르는 권진아의 감탄을 부르는 목소리에 분당 최고 시청률이 7.9%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 시소 팀 맏언니 윤은혜는 멤버들을 집으로 초대하며 "같이 먹고,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으로 부르는 게 더 친밀해질 것 같았다"고 애정을 표현했다. 윤은혜가 준비한 음식을 본 엘레나 킴(김숙), 신미나(신봉선)는 "여긴 식당"이라며 놀란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시소 팀은 모여서 팀명 아이디어를 내는가 하면, 가이드와 가사가 입혀진 데뷔곡 'Clink Clink'를 함께 청음했다. 처음으로 전곡을 들은 멤버들은 감탄했다.

이후 윤은혜, 박진주, 조현아, 코타까지 시소 팀의 첫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첫 타자로 나선 막둥이 조현아는 완벽한 녹음으로 박수 세례를 받았다. 이어 박진주가 녹음에 나서자 작곡가와 멤버들 모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윤은혜는 매력적인 저음으로 성공적인 첫 녹음을 마쳤고, 마지막으로 코타는 반전 랩 실력을 뽐내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엘레나 킴은 "4명의 음색이 딱 떨어지는 게,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 같다"며 대박을 예감했다.



이어 기가 막히는 한강뷰(?)를 자랑하는 큰얼(정준하), 힙얼(하하)의 콴무진 사무실이 공개됐다. 콴무진 팀 나비, SOLE(쏠), 엄지윤, 권진아는 한강뷰 거실, 구내식당과 휴게공간이 완비된 사무실 투어에 나섰다. 

사무실 회동 이후 콴무진의 큰얼과 힙얼은 '사랑이야'의 작곡가 조영수를 만났다. 조영수는 "뽑힌 멤버들을 듣고 나서, 그들이 하기에 조금 더 음악이 트렌디하면 어떨까 싶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곡을 다시 써도 되는지 여쭤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힙얼은 "이렇게 생각해 주시니 (멤버들에게) 벌써 애정이 생기신 거 아니냐. 너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콴무진 팀 멤버들 역시 조영수의 생각에 동의하며 "너무 감사하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그렇게 조영수 작곡가가 콴무진 팀의 목소리를 떠올리며 쓴 곡 '보고 싶었어'가 공개됐다. 첫 타자로 연습 녹음에 나선 쏠은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하며 작곡가들의 만족감 가득한 미소를 자아냈다. 

다음 순서 권진아는 자신만의 색으로 곡을 해석했고, 이어 엄지윤은 비가수임에도 불구하고 남다른 가창력을 뽐냈다. 마지막으로 나비는 팀을 모두 감싸는 포용력 가득한 목소리로 연습 녹음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다음 방송 예고편에는 세 팀이 각자 섭외한 앨범 표지 작가를 공개했다. 또 7월 9일 음원 공개를 앞두고 세 회사가 중간 점검차 모여 온라인 쇼케이스를 여는 등 데뷔에 박차를 가한 WSG워너비 활동을 기대케 만들었다.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25분 방송.

사진=MBC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