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포자락 휘날리며' PD "김종국 맏형 적합…해외 인지도 고려해 섭외"

'도포자락 휘날리며' PD "김종국 맏형 적합…해외 인지도 고려해 섭외"

조이뉴스24 2022-06-29 11:18:21

3줄요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도포자락 휘날리며' 제작진이 방랑 옴므 5인방의 조합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MBC 새 예능 프로그램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한류를 전파하기 위한 방랑 옴므 5인방의 좌충우돌 여행기다.

MBC 간판 예능 '나 혼자 산다'의 전성기를 연출한 황지영 PD의 신규 예능으로, 가수 김종국, 배우 지현우, 모델 주우재, 배우 노상현, 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이 출연한다.

김종국, 지현우, 주우재, 노상현, 황대헌이 한복을 입고 '도포자락 휘날리며'에 출연했다. [사진=MBC]

황지영 PD는 '도포자락 휘날리며' 첫 방송에 앞서 직접 기획 의도를 전하고, 본격적으로 시작될 한류 전령사 5인방의 활약상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 "K-아이템에 열광"…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

현재 전 세계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K-콘텐츠들이 각광을 받으며 한국이라는 나라에 관심이 큰 상태다. 황지영 PD는 "의미 있는 희소템을 소비하는 한국의 MZ 세대가 관심을 보인 힙한 전통 아이템을 해외 사람들에게 소개해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더 알려보고자 했다"라고 기획의도를 전했다.

이어 "K-아이템은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 문화재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요즘 젊은 세대들이 '전통 힙(hip)'이라고 부르며 하나의 트렌드가 된 K-아이템들이 많아 깜짝 놀랐다. '기념품' 하면 떠오르는 뻔한 이미지와 달리 요즘 MZ 세대들이 왜 열광하는지, 왜 '힙'하다고 느끼는지 알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 '방랑 옴므' 5인방의 첫 여행지, 덴마크

김종국, 지현우, 주우재, 노상현, 황대헌은 동화같은 나라 덴마크에서 '방랑 옴므' 여행기를 시작한다. 이에 전 세계 수많은 나라 중 덴마크를 첫 여행지로 선택한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황지영 PD는 "덴마크에 대한 호기심은 '동화 같은 나라에서 여행하면 좋겠다'라는 아주 작은 관심에서 시작됐다. 이 나라에 대해 알아갈수록 '과연 디자인 강국 덴마크에서 한국 전통 물품이 인기가 있을까?'까지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긴 코시국에 지쳐있던 마음과 눈을 해외의 시원한 그림으로 해소해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 "김종국 맏형에 적합"…'방랑 옴므' 5인방 선정 기준은

황지영 PD는 '방랑 옴므' 5인방 선정 기준과 관련해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해외에서 한국 물품을 판매하면서 더불어 한국을 알리는 콘셉트이기에 해외에서 인지도가 있으면서도 영어도 가능한 출연자가 함께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황지영 PD는 '런닝맨'의 핵심 멤버이자 영어 실력자인 김종국, 전년도 KBS 연기대상의 주인공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현우, 자기표현에 솔직하고 개성 있는 예능캐 주우재, 드라마 '파친코'로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한 예능 뉴페이스 노상현,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이자 MZ 세대를 대변하는 젊은 출연자인 황대헌을 멤버로 발탁했다.

특히 맏형 김종국에 대해 "제작진의 기획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고, 평소 여행을 가더라도 한국이나 한국인의 이미지를 좋게 남기고 싶다는 사전 인터뷰에서 '도포자락 휘날리며'의 맏형으로 적합한 인물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MBC 새 예능 프로그램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오는 7월 10일 일요일 저녁 6시 30분 첫 방송 된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