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멤버 나연의 홀로서기가 성공적이다.
트와이스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4일 공개된 나연의 첫 미니 앨범 ‘아임 나연’(IM NAYEON)의 타이틀 곡 ‘팝!’(POP!)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1650만뷰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27일 오전 7시 기준 3626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팝!’은 26일 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2위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동부시간 기준 24일 0시 음원 공개 하루 만에 140만 스트림을 돌파하며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고도 덧붙였다.
이밖에도 ‘아임 나연’은 발매 이후 27일까지 누적 기준 해외 2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및 17개 지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23일 기준 선 주문수량 50만장을 돌파하고 하프 밀리언셀러 저력도 선보였다.
트와이스 멤버의 첫 솔로 앨범이라는 점에서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나연의 이번 앨범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가 국내외 화제를 모으며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 등 여러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는 “나연은 각종 음악 방송과 인기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맹활약을 펼칠 것”이라고 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이선명>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