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영 "내향형이라 혼자 휴식하면서 충전해야 밖에 나가 에너지를 뿜는다" (정희)

김신영 "내향형이라 혼자 휴식하면서 충전해야 밖에 나가 에너지를 뿜는다" (정희)

iMBC 연예 2022-06-28 03:25:00 신고

28일(화)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김신영이 오은영 박사의 외향형과 내향형 구분법을 언급하며 자신은 내향형임을 강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날 DJ 김신영은 오프닝에서 "신디도 좋아하는 오은영 박사님이 외향형과 내향형을 이렇게 구분하시더라. 외향형은 사람들 만나고 수다떨면서 회복하는 사람, 내향형은 혼자 쉬면서 충전하는 사람"이라는 한 청취자의 문자를 소개하며 "외향형이든 내향형이든 중요한 건 이거다. 나만의 힐링법을 제대로 안다는 것. 내가 뭘 하면 즐겁고 뭘 하면 행복한지 체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신영은 "오은영 박사님의 구분법, 확실한 것 같다. 외향형 친구들이 늘 사람들을 만나면서 에너지를 얻는다면 저는 내향형이라 혼자 휴식하면서 충전을 해야 밖에 나가서 에너지를 뿜는다. 책 보고 영상 보고. 저는 진짜 충전이 필요하다 싶을 때는 영상 안 보고 책만 본다. 책을 보면서 나 혼자 스스로 상상하다 보면 좋더라. 그러면서 메모하는 건 습관이고 아이디어 얻는 건 너무 행복한 일이고"라고 설명하고 "내가 뭘 할 때 행복하고 뭘 할 때 충전이 되는지 이것부터 아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는 매일 낮 12시부터 2시까지 MBC FM4U(수도권 91.9MHz)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iMBC 이연실 | 화면캡쳐 보이는라디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