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좌우하는 트위터 주가, 외신의 전망은?

일론 머스크가 좌우하는 트위터 주가, 외신의 전망은?

코딩월드뉴스 2022-06-24 23:46:50

3줄요약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각종 논란 끝에 440억 달러에 트위터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인수 결정 후 인수 의사를 번복하며, 지금도 트위터 인수 문제와 관련된 문제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머스크가 인수 금액을 줄이려는 의도로 트위터 인수 철회 의사를 밝혔다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여전히 트위터 내 가짜 봇 계정 수를 정확히 밝혀야 한다는 조건을 인수 진행 조건으로 내걸고 있다.

4월 시작된 머스크의 공격적인 트위터 인수 제안부터 트위터 인수 계획 철회 의사 표시까지 머스크는 말 한마디로 트위터 주가 급등락을 견인했다. 그와 동시에 주식시장에서 전 세계 여러 투자자가 웃고, 울기도 했다.

언제라도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진행하거나 전면 철회해도 이상하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해외 경제 전문 매체 나스닥은 트위터가 회계연도 2022년 2분기에도 주가 하락세를 기록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최근 들어 S&P 500, 나스닥, 등에서 트위터 주가가 하락세를 기록했으나 6월 24일(현지 시각), 소폭 상승세를 기록했다. 잭스 콘센서스 에스티메이트(Zacks Consensus Estimate) 분석 결과, 지난 3개월간 트위터 주가는 30% 하락했다. 또한, 지난 한 달 간의 트위터 주식 흐름도 크게 다를 바 없다.

이에, 나스닥은 잭스닷컴의 전망을 인용, 트위터가 회계연도 2022년 2분기에는 1년 전 전망과 같이 30.5% 하락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현재 트위터가 주가 상승세를 전망한 구체적인 전망이 없다고 전하며, 지난 분기와 비슷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매체는 주식정보 플랫폼 잭스닷컴(Zacks.com) 데이터를 인용, 최근 들어 트위터 주식이 투자자 사이에서 검색 횟수가 가장 높은 주식 중 하나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Copyright ⓒ 코딩월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