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최종병기 앨리스’가 선보일 참신함, 올여름 접수할 비밀병기

[종합]‘최종병기 앨리스’가 선보일 참신함, 올여름 접수할 비밀병기

스포츠경향 2022-06-24 13:07:00

3줄요약

‘라이징스타’ 배우 박세완과 송건희가 하드코어 액션 로맨스를 통해 풋풋하고 참신한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24일 오전 11시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최종병기 엘리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성원 감독, 배우 박세완, 송건희 김성오, 김태훈, 정승길이 참석해 얘기를 나눴다.

‘최종병기 엘리스’는 왓챠가 오리지널로 선보이는 콘텐츠로 킬러라는 정체를 숨겨야 하는 전학생 ‘겨울’(박세완)과 비폭력으로 학교를 평정한 잘생긴 또라이 ‘여름’(송건희)이 범죄 조직에 쫓기며, 핏빛으로 물든 학교생활을 그린다. ‘최종병기 앨리스’는 24일 왓챠플레이에서 1, 2, 3화 공개된 후 금요일 마다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서성원 감독은 ‘최종병기 앨리스’를 보여주고 싶은 것에 대해 “처음에는 피 흘리는 10대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비유나 상징적인 게 아니라 실제로 맞고 상처 입는 10대를 그리고 싶었던 게 시작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독창적인 장르에 대해 “하드코어라고 해서 잔인하다기보다는 배우들에게 멜로도 액션같이, 액션도 멜로같이 해달라고 했다. 두 개의 이야기가 같이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라고 덧붙이며 설명했다.

라이징 스타 박세완, 송건희의 눈부신 활약과 베테랑 배우 김성오, 김태훈, 정승길의 믿고 보는 연기력이 어우러져 많은 기대를 모았다.

현장에서 본 박세완은 즐겁게 이끌어가는 분위기 메이커였다. 박세완은 “저한테 들어온 첫 장르물이었다. 제가 저희 회사한테 ‘저 맞아요?’라고 물을 정도로 신기했고, 너무 좋았고 감사했다. 놓치면 후회할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액션을 꼭 해보고 싶었고, 총, 칼, 피를 처음 접해봤다. 저 또한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액션이 처음이라던 박세완은 “저는 늘 웃으며 액션을 즐겼다”고 말해 풋풋함을 자아냈다.

송건희는 캐릭터 연기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냐는 질문에 “처음에는 여름이와 전혀 겹치는 부분이 없다고 생각했다. 촬영 막바지에는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더라. 어렵다기보다는 여름이의 고통을 하나하나 이해하면서 재밌게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박세완과 송건희가 극 중 풋풋함과 참신함을 맡았다면 김성오, 김태훈, 정승길은 노련미를 바탕으로 극의 무게감을 더했다.

김성오는 연기에 대해 “배우 마다 자기만의 스킬과 루틴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현장에서는 “나름대로 다들 공부를 하고 왔을 거라고 생각해 공부를 따로 하지 않고 내가 준비한 걸 즐기는 자리로 만들고 있다”고 말해 그의 탄탄한 연기 내공을 느끼게 했다.

서성원 감독은 김태훈의 캐스팅에 대해서는 “제가 원래 알던 아는 모습은 핸섬하고, 바르고, 선한 느낌인데 사석에서 뵀을 때 나쁜 역할 하면 진짜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했었다”라고 했고, 김태훈은 “빌런에 집중하기보다는 이 사람에 대해서 이해하려고 했다”라고 덧붙이며 베테랑다운 면모를 보였다.

정승길은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오가는 매력을 대중들이 공감해야 하는 어려운 도전에 나선다. 이에 서성원 감독은 “전작에서 연기를 너무 재밌게 봤고 공개되지 않은 영화의 편집본을 봤는데 너무 매력적이었다. 시나리오 쓸 때 선배님이 이런 새로운 역할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조금 욕심을 냈다”라고 캐스팅 비화를 설명했다.

새로움과 농후함, 참신함과 노련미 섞인 배우들의 열연에 힘입어 ‘최종병기 앨리스’는 잔혹한 액션을 담은 하드코어 요소가 호기심을 자극하고, B급 코드의 말맛 넘치는 로맨스까지 더해져 출구 없는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