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은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IM NAYEON’에는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나연은 “올해로 7년차다. 개인적으로는 늦지 않고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단체 활동을 하면서 이뤄왔던 것도 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개인 활동도 하고 솔로 앨범도 내면서 더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다”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곡 ‘POP!’은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곡으로, 중독적인 멜로디와 나연의 톡톡 튀는 에너지가 환상의 시너지를 이뤘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국내외 유수의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곡이다.
나연은 여름에 잘 어울리는 상큼함으로 무장한 모습을 보였다. ‘나연=트와이스 곡 도입부’라고 떠올릴 정도로 특유의 힘 있고 상큼한 목소리로 도입부 파트를 도맡았던 그는 이번에도 ‘나연스러운’ 색깔을 가득 담아 ‘POP!’을 완성했다.
나연의 고민은 뮤직비디오에도 가득 담겼다. 나연스러우면서도 새로운 나연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한 점은 다채로운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에 드러난다. 특히 이 같은 부분은 바늘로 풍선을 터트리듯이 하는 포인트 안무를 통해 더욱 빛을 발한다.
[여의도(서울)=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