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바 워커, 디트로이트로 트레이드 이후 바이아웃 예정

켐바 워커, 디트로이트로 트레이드 이후 바이아웃 예정

MK스포츠 2022-06-24 11:11:15

3줄요약
올스타 4회 경력의 베테랑 포인트 가드 켐바 워커(32)가 뉴욕을 떠난다.

'ESPN' '디 어슬레틱' 등 현지 언론은 24일(한국시간) NBA 드래프트 진행 도중 워커의 트레이드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뉴욕 닉스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샬럿 호넷츠와 삼각 트레이드를 토해 워커를 디트로이트로 보낸다.

드래프트와 연관된 트레이드다. 샬럿은 이날 13순위로 지명한 멤피스대 센터 제일렌 듀렌을 뉴욕으로 보내고, 뉴욕은 그를 워커와 함께 디트로이트로 보낸다.

디트로이트는 전날 제라미 그랜트 트레이드를 통해 포틀랜드에서 받은 2025년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을 샬럿에 내줄 예정이다.

워커는 지난 시즌 뉴욕에서 37경기 출전, 평균 25.6분 소화하며 11.6득점 3.0리바운드 3.5어시스트 기록했다. 2월말 잔여 시즌 불참을 구단과 합의하고 벤치를 지켰었다.

ESPN에 따르면, 워커는 피스톤스 구단과 바이아웃을 논의할 예정이다. 바이아웃 절차를 거치면 FA가 된다. 그는 지난해에도 보스턴 셀틱스에서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로 트레이드된 이후 바이아웃을 거쳐 뉴욕과 계약했었다.

디트로이트는 이번 트레이드로 듀렌을 영입, 앞서 전체 5순위로 지명한 퍼듀대 가드 제이든 이베이와 함께 두 명의 정상급 유망주를 확보했다.

[알링턴(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