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주, '옥장판 고소 사태' 입 열었다…"과잉 반응 의아해" [종합]

남경주, '옥장판 고소 사태' 입 열었다…"과잉 반응 의아해" [종합]

엑스포츠뉴스 2022-06-24 10:30:0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뮤지컬 배우 남경주가 '옥장판 논란'에 대해 성명문을 발표한 이유를 밝혔다.

23일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에서 남경주는 최근 불거진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콘서트의 캐스팅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옥주현과 이지혜가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공연 출연자로 발표된 가운데, 김호영이 자신의 SNS에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글을 올려 논란을 일으켰다.

일부 누리꾼들은 '엘리자벳' 캐스팅과 관련해 김호영이 옥주현을 겨냥한 것이라 해석했고 옥주현에 의해 '엘리자벳' 라인업이 채워진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었다.

이에 옥주현은 "사실 관계없이 주둥이와 손가락을 놀린 자 혼나야죠"라고 전하며 김호영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김호영 측은 이에 대해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으로만 상황 판단했다는 사실은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후 뮤지컬 1세대 선배들인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 등이 실제로 '인맥 캐스팅'이 업계에서 관행이 되어왔다는 사실을 알리는 성명문을 발표하며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경각심을 드러냈다.

이와 관련해 남경주는 "뮤지컬이 활성화되어야 하는 시기에 이런 일들을 벌인다는 것 그 자체가 굉장히 안타까웠고 배우가 캐스팅에 관여하고 그런 사례들이 실제로 존재했다. 앞으로는 이런 걸 계기로 서로 한번 돌아보자. 고유의 권한은 침범하지 말고 서로 자기가 맡은 일만 충실한 게 좋은 공연 환경을 만드는 거 아니겠는가 생각이 들었다. 그게 큰 이유였다"며 성명문을 발표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옥장판 논란에 대해서는 "호영이가 그런 표현을 한 건 기사를 보고 알았는데 걔가 그걸 겨냥한 건지 안 한 건지 저는 그걸 알 수가 없다"면서도 "(옥주현 씨가) 왜 그렇게 과잉 반응을 했을까 그것도 저는 좀 의아스러웠다. 전화 통화해서 어떻게 된 일이냐고 서로 얘기하면 그만인데"라고 전했다.

특히 남경주는 "뭐 자기 발이 저리니까 그런 건지 그건 잘 모르겠지만 그걸 고소까지 끌고 간 것도 저는 이해를 하지 못하겠다"라고 의아함을 드러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캡처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