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킬러' 솔라나, 웹3 기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출시한다

'이더리움 킬러' 솔라나, 웹3 기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출시한다

코인리더스 2022-06-24 10:13:00

솔라나 랩스(Solana Labs)가 웹3 기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가(Saga)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디크립토 등 암호화폐 전문매체들 따르면 솔라나(Solana, SOL)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창립자이자 핵심 기여자를 대표하는 솔라나랩스는 이날 뉴욕시에서 사가라는 곧 출시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함께 안드로이드용 솔라나 모바일 스택(Solana Mobile Stack, SMS)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의 출시를 발표했다.

 

SMS는 솔라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기본 안드로이드 앱의 개발을 가능하게 하도록 설계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키트이다. 키트에는 모바일 솔라나 지갑을 연결하기 위한 프로토콜인 모바일 지갑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기뿐만 아니라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작동한다. 가격은 약 1000달러로, 배송은 2023년 초 시작될 예정이다.

 

솔라나 재단은 향후 SMS 모바일 앱 개발 촉진을 위해 1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한편 '이더리움(Ethereum) 킬러' 솔라나의 고유 토큰 SOL은 한국시간 24일 오전 10시 9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7.8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7.13% 급등한 수치다. 시가총액은 약 131억 달러로, 시총 9위에 위치해 있다.

 

▲ 출처: 트위터 계정 @Nata_Lia_bel  © 코인리더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