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보,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직썰 2022-06-24 10:02:55

3줄요약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직썰 / 신수정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의 신제도 및 신보장에 대한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생활질환 보장에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제도와 ‘돌봄케어콜 당뇨약물치료비’ 지원 등 신보장에 대한 각각 6개월 및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것이다.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은 지난달 9일 출시한 보험으로 돌봄케어콜, 병원에스코트, 가사도우미, 건강관리물품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생활질환 및 치료와 결합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DB손보에 따르면 헬스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보장 제도는 기존 중대질병진단에 한정해 운영하던 서비스와 확연한 차별점이다. 또 제공 조건이나 횟수가 제한된 타부가서비스와 달리 보험기간 내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만성질환 특성을 반영한 보장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및 보호자의 정서적 안정도 제공하며 보험 효용을 개선했다. 

DB손보는 국내 대표 만성질환인 당뇨병의 실제 치료형태를 반영한 담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 특정 시점의 진단이나 1회성 보장에 그치던 것과 달리 ‘돌봄케어콜 당뇨약물치료비’는 가입자가 매년 12만원 한도의 약물치료비나 돌봄케어콜 서비스를 선택해 지속적인 치료를 보장한다.

DB손보 관계자는 “보험상품을 통해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과 생활질환 치료에 걸맞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피보험자의 건강관리와 질환예방, 사회적 돌봄 비용의 우려를 완화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