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주]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주가 급등 강세, EU 10개국 가스공급 위기 1단계 발령

[상승주]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주가 급등 강세, EU 10개국 가스공급 위기 1단계 발령

더드라이브 2022-06-24 10:02:30

3줄요약
▲ 대성에너지

LNG LPG 등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주가가 급등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러시아의 가스공급 축소에 유럽연합(EU)에서 가스 공급 위기 관리 1단계인 '조기 경보'를 27개 회원국 중 10개국이 발령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23일 프란스 팀머만스 EU 집행위원 겸 기후정책 고위대표는 "EU 12개국이 러시아산 가스 공급 감소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10개국은 조기 경보를 내렸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지난 16일부터 발트해를 관통해 독일까지 연결되는 노르트스트림1을 통한 가스 공급을 60% 축소했다.

독일은 가스 부족으로 경보 수준을 2단계인 '비상'으로 상향했다.

로베르트 하베크 독일 부총리 겸 경제·기후보호부 장관은 23일(현지 시각) 가스 비상공급계획 경보를 현행 1단계인 조기경보 단계에서 2단계인 비상경보 단계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EU는 러시아산 천연가스의 최대 수요처로, 역내 가스 공급량의 40%를 러시아에 의존해왔다.

대성에너지가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한편, 24일 오전 10시 2분 대성에너지 주가는 전일 대비 10.28% 오른 11,800원에 거래 중이다.

더드라이브 / 전정호 기자 auto@thedrive.co.kr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