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메타버스 오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메타버스 오픈

스포츠동아 2022-06-23 23:58:00 신고

3줄요약

드라마도 메타버스 세계를 일단 구현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극본 문지원, 연출 유인식) 속 주인공 우영우(박은빈 분)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메타버스가 오픈된 것.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구현한 공간에는 주인공 우영우 방, 우영우 김밥집, 로펌과 법정 등 주인공의 하루 일과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각종 고래 소품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우영우 방을 돌아보면,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주인공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맵 내에서는 스틸컷과 포스터, 티저 영상 등 드라마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감상 가능하다. 아울러 OX퀴즈나 인증샷 이벤트,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KT스튜디오지니는 “시청자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고 드라마를 즐길 수 있도록 드라마 속 세계관을 그대로 구현한 메타버스 공간을 기획했다. 주인공 우영우의 사랑스러운 공간을 들여다보며 앞으로 주인공이 어떻게 성장해 나갈 지 함께 응원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다.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29일 밤 9시 ENA채널에서 첫 방영된다. seezn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