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왠만한 보약보다 좋다고... " 조금만 넣어도 커피를 보약으로 만든다는 "이것"

" 왠만한 보약보다 좋다고... " 조금만 넣어도 커피를 보약으로 만든다는 "이것"

살구뉴스 2022-06-23 10:04:33 신고

/pixabay
/pixabay

커피는 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커피 자체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몸에 부담을 주고 체내 수분을 빼앗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커피에 "이것"을 첨가하면 보약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것"은 커피의 쓴맛과의 조화도 매우 잘 어울려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넣어서 마시고 있다는 "이것"이 과연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약만큼이나 좋다는 커피에 첨가하는 "이것"

/pixabay
/pixabay

이것은 바로 차가버섯입니다차가버섯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아토피 치료에 효과가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과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췌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당뇨병 개선, 면역력 강화, 부기제거, 노화방지, 피부병 개선, 간 건강 등에도 도움이 되는 등 정말 보약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버섯과 커피

차가버섯을 커피에 타 마시면 향긋하고 독특한 향미를 줄 뿐만 아니라 커피의 쓴맛과도 잘 어울립니다. 그렇다면 얼마만큼의 차가버섯을 커피에 넣어야 적당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에 넣는 차가버섯의 적정량은 커피에 차가버섯 1g만을 첨가하는 것입니다. 차가버섯의 하루 섭취량은 3~5g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멍이나 출혈이 더 잘 일어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커피에 적당량만을 첨가하여 드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커피의 온도는 3~40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차가버섯의 성분이 파괴되어 효과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