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대비 58% 폭락...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BTC, 언젠가 수백만 달러 될 것"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대비 58% 폭락...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BTC, 언젠가 수백만 달러 될 것"

코인리더스 2022-05-29 15:00:00 신고

▲ 출처: 마이클 세일러 트위터     ©코인리더스

 

5월 29일(한국시간) 오후 2시 5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은 28,995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는 지난해 11월 기록한 사상최고가 약 69,000달러 대비 58%가량 가치가 떨어진 것.

 

이같은 비트코인 가격 폭락세에도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이자 비트코인을 대량 보유하고 있는 '고래'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는 "언젠가 비트코인의 가치가 수백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나스닥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세일러 CEO는 기업 차원으로 매입한 약 13만 비트코인(129,218 BTC)이 큰 이익을 내지 못했다는 사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언젠가 비트코인이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지금의 경기 침체가 나의 이러한 장기 비전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과거 68,8000달러에서 지금의 29,000달러 선으로 하락한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시장에서 순간을 포착하려는 시도는 바보의 심부름이다.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등은 제품 거래가 아닌 개발로 수십억 달러를 벌었다"고 말했다.

 

앞서 세일러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화폐의 미래다. 우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략적 투자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목표가를 설정하고 있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상대적으로 인내심이 강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앤드류 캉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FO도 최근 "암호화폐 시장 약세에도 비트코인을 장기 보유하겠다는 회사의 전략에는 변함이 없다. 보유 비트코인을 매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