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나스닥 디커플링, 왜?...BTC 바닥론 힘 잃나

비트코인·나스닥 디커플링, 왜?...BTC 바닥론 힘 잃나

코인리더스 2022-05-28 07:55:00 신고

 

나스닥지수가 3일 연속 저가 매수에 상승한 가운데 비트코인(Bitcoin, BTC)은 증시와 탈동조화(디커플링)를 보이며 28,000달러선까지 떨어졌다. 

 

인플레이션 공포와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이 경기침체를 촉발할 수 있다는 우려로 한없이 미끄러지던 나스닥 지수가 지난주 6.8% 상승하며 7주 연속 하락에 마침표를 찍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리스크 헤지'(위험회피) 현상에 따른 투자심리 위축세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고, 여기에 테라 사태 충격이 아직 완전히 극복되지 못하면서 약세를 면치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미국 주식 시장은 최근 급격히 상승했지만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은 비슷한 궤적을 따르지 않았다. 이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이 아직 바닥을 쳤다고 확신하지 못한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온체인 분석 회사인 글래스노드(Glassnode)를 인용, 비트코인 ​​고래(큰 손 투자자)의 수가 감소하고 있으며 5월 27일에 메트릭이 2020년 7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전했다.

 

현재 시장은 기술적으로 약세론자들이 우위를 점하는 모양새다. 

 

발키리 펀드(Valkyrie Funds)의 리서치 책임자인 조쉬 올세위츠(Josh Olszewicz)는 최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22,000~23,800달러 선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금리 인상 등 요인이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바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변동성이 진정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전문 트레이더 겸 애널리스트 렉트 캐피탈(Rekt Capital)도 "비트코인의 하락 역사가 반복된다면 이번 약세장에서의 비트코인의 바닥 가격은 15,500달러까지 열려 있다"고 경고했다. 

 

또 미국 투자전문사 구겐하임 파트너스 최고투자책임자(CIO) 스콧 마이너드(Scott Minerd)도 최근 CNBC 스쿼크박스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30,000달러를 크게 하회할 시 바닥은 8,000달러가 될 것이라며 "하락 여지가 훨씬 크다"고 전망했다. 

 

하지만 JP모건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의 적정 가격은 38,000달러라고 평가했다. 현재 시장가격 대비 30% 가량 높은 가격이다. 보고서는 또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해 "부동산을 능가하는 대체 자산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보고서는 "지난달 암호화폐 시장 조정은 지난 1~2월 데이터로 볼 때, 바닥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또 나스닥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는 언젠가 비트코인의 가치가 수백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세일러 CEO는 "비트코인 가격이 과거 68,800달러에서 지금의 29,000달러 선으로 하락했지만 걱정하지 않는다. 시장에서 순간을 포착하려는 시도는 바보의 심부름이다.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등은 제품 거래가 아닌 개발로 수십억 달러를 벌었다"고 말했다.

 

거시경제 리서치 업체 라무르(Lamoureux & Co)의 이브 라무르(Yves Lamoureux)도 "'비트코인 겨울'(Bitcoin winter)은 막바지에 이르렀으며, 2023년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에 도달하는 강세 랠리가 시작될 것이다. 이번 강세 랠리는 2025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라무르는 지난 26일(현지시간) 마켓워치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비트코인 가격의 다음 분수령은 2024년으로 예정된 반감기다. 공급이 감소하며 자산 가치는 상승할 것이다. 이같은 전망은 개인적으로 매수 시그널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이제 매수를 시작할 수 있다는 뜻이다. 비트코인가격은 현재 고점 대비 55% 이상 하락했고, 약세장을 빠져나가기 위한 조건을 대부분 충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8일(한국시간) 오전 7시 5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약 28,860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2.25% 하락한 수치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최저 28,326.61달러, 최고 29,524.21달러 사이에서 거래됐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5,498억 달러 규모이고, 도미넌스(시총비중)은 46.0% 수준이다. 도미넌스는 지난해 10월 이래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