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에 쪼개진 민주…"공개 지지" vs "배후 의심"

박지현에 쪼개진 민주…"공개 지지" vs "배후 의심"

머니S 2022-05-25 15:21:16 신고

3줄요약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의 '대국민 사과' '최강욱 의원 징계' '586(50대·80년대 학번·60년대 출생) 용퇴론' 발언을 놓고 민주당 안팎이 엇갈린 의견을 내보이고 있다.

25일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 박홍근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물론이고 김민석 선대위 공동총괄본부장 등은 선거를 앞둔 지점에서 "박 위원장이 '인적청산' 등 적절치 못한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 반면 박 위원장은 선대위 합동회의에서 "아무 말도 못 하는 정치는 죽은 정치"라며 "어떤 어려움 있더라도 극렬 지지층 문자폭탄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고 입장을 확고히 했다.

이어진 비공개 회의에서 지도부가 "박 위원장이 당을 대표해 586용퇴 등을 추진할 자격이 없다"라고 말하자 박 위원장은 "왜 저를 뽑았나"라고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민주당 쓴소리꾼인 박용진 의원은 이날 방송 인터뷰와 SNS를 통해 "국민 여러분께 민주당의 반성과 사과와 혁신의 의지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박지현 비대위원장의 옆에 함께 서겠다"고 전했다. 박 위원장 지지를 '공개 선언'한 것이다.

그러자 민주당 열성 지지자인 김정란 시인은 "박지현 뒤에 누가 있다"며 "처럼회를 처치하고 국힘당과 쎄쎄쎄하려 한다. 참 믿기 힘든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민주당은 처럼회를 쳐내기 위해 철없는 어린 여성을 이용하는 것인가. 이 미친 여자 사람을 왜 그냥두는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민주당 강성 지지자들은 당내 일부 계파가 강성 개혁파 의원들 모임인 처럼회의 힘을 뺏으려 한다고 의심하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