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박지현 호소문에…"선거 앞두고 보여주기식"

박홍근, 박지현 호소문에…"선거 앞두고 보여주기식"

머니S 2022-05-25 11:02:25 신고

3줄요약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의 대국민 사과와 쇄신안 발표 예고에 대해 '금시초문'이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25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선거를 앞두고 불리하니까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국민에게 얼마나 소구력이 있을지 돌아봐야 한다"고 쓴소리를 내뱉었다.

그는 박 위원장이 호소문에서 '팬덤 정치' 등을 우려한 데 "우리의 부족을 진정성 있게 반성하고 개선해야 하는데 우리 스스로 프레임을 가둘 수 있는 지점들을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어 "팬덤 정치도 특정 인물을 중심으로 하는 당내 정치는 경계해야 하지만 민주당의 가치와 노선, 국민에 대한 헌신과 열정을 위한 경쟁으로 가는 게 마땅하지 않나"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박 위원장의 대국민 호소문에) 동의하는 것도 있고 너무 편협하게 접근해선 안 된다는 측면도 있다"고 평가했다.

박 원내대표는 박 위원장이 언급한 '586(50대·80년대 학번·60년대 출생) 용퇴론'을 포함한 쇄신안 마련에 대해선 "평소에 잘해야 하고 혁신은 지속적으로 해야 진정성을 인정받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586 용퇴) 자체가 내부 분란이 있을 수 있다"며 "선거가 목전으로 혼연일체가 돼서 대선 때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을 지지했던 국민이 다시 투표장으로 나올 수 있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에 지혜를 모아도 부족할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나아가 "선거를 앞두고 보여주기식으로만 가는 것은 오히려 좀 더 신중해야 한다"며 "온 힘을 한 데 모아 국민에게 절박한 호소를 하면서 인물 중심, 검증된 사람들 중심으로 세워주십사 하는 방향으로 가는 게 옳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의 호소문이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의 메시지가 아니냐는 지적에는 "박 위원장의 고심 끝에 나온 기자회견이 아닌가 싶다"고 선을 그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