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개딸 '사퇴 요구'에…박지현 "정말 개딸 맞나?"

2030 개딸 '사퇴 요구'에…박지현 "정말 개딸 맞나?"

머니S 2022-05-20 19:47:00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을 지지하는 2030 여성들로 알려진 이른바 '개딸'(개혁의 딸)들 사이에서 박지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내부 총질을 멈춰라"라는 비난 목소리가 나오자 박 위원장이 반박에 나섰다.

박 위원장은 20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많은 지역을 다니면서 50대 여성, 남성을 가리지 않고 50대의 비판과 비난은 많이 들었는데 그 분들 중 2030 여성은 단 한 분도 계시지 않았다"며 "그게 정말 개딸인지 궁금하다"고 대응했다.

그는 "어제(19일) 대전에서 2030 여성 간담회를 가졌는데 많은 분이 지지와 응원을 해줬고 편지도 받았다"며 "기억 남는 문구가 '소수의 혐오가 결코 상식적 자세를 꺾을 수 없다' 이렇게 말씀해주셨다"고 전했다.

이에 이탄희 민주당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내부총질' 용어는 폐기되어야 한다"며 "이는 민주당을 미래없는 당으로 만들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 의원은 "내부총질은 군사용어로 어감도 좋지 않고 당의 다양성과 당의 잠재력을 억압함을 물론 궁극적으로 우리 당을 '재생산이 안되는 당' '미래가 없는 당'으로 만들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즉, 내부비판을 억압하는 조직은 결코 건전하거나 발전 할 수 없다는 말이다.

이 의원은 "지금은 선거기간이니 그에 맞는 특수성이 있다는 말도 맞다"며 '개딸들'(개혁의 딸들)이 박 위원장을 향해 "내부총질로 지방선거를 위태롭게 만들고 있다"는 지적도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추후에 이 문제는 반드시 한번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개딸들은 "박 위원장은 당내 성비위 논란을 부각시키고 의혹만으로 책임 추궁을 해 국민들로 하여금 민주당에 부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등 '내부총질'을 일삼고 있어 지방선거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날 오후 5시부터 여의도 민주 당사 앞에서 '박지현 위원장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이러한 움직임에 박 위원장은 "많은 이들로부터 격려를 받고 있다"며 "선거를 이유로 성폭력 사건에 대한 처벌을 늦추지 않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맞선 상태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