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황] ‘매각중지가처분’ 신청으로 KG컨소시엄 정조준…쌍방울·광림 주가 올랐을까?

[주식 시황] ‘매각중지가처분’ 신청으로 KG컨소시엄 정조준…쌍방울·광림 주가 올랐을까?

더드라이브 2022-05-20 16:23:46

▲사진=쌍방울
쌍용자동차 조건부 인수예정자로 KG그룹과 파빌리온PE 연합인 'KG컨소시엄'에 대해 담합 의혹에 특혜 논란까지 빚는 가운데 광림 컨소시엄이 기업매각절차속행중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20일 아이뉴스24에 따르면 광림 컨소시엄은 법무대리인 대륙아주에 담합 논란에 대한 검토를 의뢰한 결과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한다고 판단해 지난 13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기업매각절차속행중지' 가처분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림 컨소시엄은 “KG그룹이 인수의향서, 인수제안서를 제출한 기업이 아닌 다른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면 문제가 없다"면서도 "하지만 인수의향서와 실사까지 모두 마친 파빌리온PE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것은 담합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게다가 윤영각 파빌리온PE 회장이 2020년부터 쌍용차 사외이사로 감사위원장을 맡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특혜 의혹까지 불거지고 있다.

한편 20일 장 마감 기준 쌍방울 주가는 전일 대비 0.31% 오른 640원, 광림은 2.05% 상승한 1990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더드라이브 / 조성영 기자 auto@thedrive.co.kr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