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저소득 암 환자 약제비 지원

동아ST, 저소득 암 환자 약제비 지원

헬스위크 2022-05-20 10:24:19

3줄요약

▲ 사진제공=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저소득 암 환자를 위해 약제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원해 암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 모도를 위해 마련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19일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 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을 개최, 전달식에는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아에스티는 암 환자들을 위한 약제비를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하며, 주치의를 통해 암 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하게 된다.

동아에스티는 2020년부터 암 호나자의 중증 호중구 감소증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약제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영리 공익법인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정부의 지원 없이 국민과 기업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의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고가의 치료제가 필요한 암환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까지 가중되어 치료를 포기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지원 사업의 규모를 늘려나가 생명 존중을 실천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2020년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하며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저신장증 어린이를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부, 평화의 숲 조성 등을 실시했다.

Copyright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