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한국 대중들에게도 친숙했던 안드레아스.
낯선 타국 생활이 힘들기도 했지만, 출중한 축구 실력으로 한국 친구들도 많이 사귀면서 외로움을 이겨낼 수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십자인대 부상을 당하면서 운동을 못한 탓에 조금씩 살이 찌기 시작했죠.
부상으로 좋아하던 축구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안드레아스.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시작한 웨이트트레이닝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어요.
꾸준히 웨이트트레이닝을 지속하며 채소 중심의 저염식 식단으로 바꾸면서 부상은 물론 근육질 몸매로 변하기 시작했죠.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인생 최고의 몸매를 만든 그는 2018년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피지크 종목 미디움 부문 2위를 차지하며 화제의 주인공이 됐답니다.
특히 남성미 가득한 백(Back) 포즈로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멋진 뒷태를 완성하기 위해 운동 루틴에 꼭 넣었다는 케이블 운동 꿀팁을 알아볼까요?
[ 안드레아스 뒷태 완성 꿀팁 1 - 싱글 암 하이이 케이블 풀다운 ]
손목의 그립과 방향이 제한적이지 않아 다양한 각도로 광배근을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한 손으로 실시하기 때문에 비대칭인 광배근 등의 균형도 맞출 수 있습니다.
<준비> 준비>가슴과 허리를 편 상태로 팔꿈치를 내리며 광배를 수축시킨다. 가장 깊은 지점까지 케이블을 당긴 뒤 긴장감을 느끼며 원위치 한다.
<동작> 동작>등과 허리를 쭉 편 상태에서 앞 다리 무릎을 90도로 굽히고 몸을 내려 앉는다. 이후 하체의 힘으로 원위치 한 뒤 반복한다.
Plus tip. 정확한 자세로 실시해야 광배근에 깊은 자극을 줄 수 있어요.
[ 안드레아스 뒷태 완성 꿀팁 2 - 싱글 암 미들 케이블 풀다운 ]
후면 자극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광배근의 균형을 맞춰줄 수 있어서 비대칭 광배근에 도움을 줍니다.
<준비> 준비>당기는 쪽의 발을 뒤로 둔 후 가슴 높이로 케이블을 잡는다. 이 때 다른 손은 몸에 고정해 개입을 막는다.
<동작> 동작>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견갑골을 접는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케이블을 가슴으로 당긴다. 팔의 개입을 최소화해 자극을 깊이 느꼈다면 다시 준비동작으로 돌아간다.
Plus tip. 케이블을 당길 때 반동을 이용하지 않아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 안드레아스 뒷태 완성 꿀팁 3 - 싱글 암 암 로우 케이블 풀다운 ]
엉덩이 전체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운동으로 정확한 자세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 준비>케이블 도르래를 아래에 위치시킨 후, 머신 앞에 손잡이를 잡고 다리를 앞뒤로 벌려 선다.
<동작> 동작>상체를 곧게 세우고 호흡을 내쉬며 손잡이를 견갑골의 자극을 느끼며 잡아당긴다. 정해진 반복 수를 마친 뒤 동일한 방법으로 반대쪽도 실시할 것.
Plus tip. 등과 허리를 쭉 편 상태에서 실시해야 부상 위험 없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운동으로 부상 극복과 근육질 몸매 완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는 안드레아스. 몸짱 스타로 거듭난 그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Copyright ⓒ 맥스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