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를 거닐다 머물기 좋은 지리산 숙소 best 3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를 거닐다 머물기 좋은 지리산 숙소 best 3

올스테이 2022-05-16 20:13:24 신고

지리산 숙소 | 지리산 산행 후 머물기 좋은 호텔 best 3 오헤브데이호텔, 스위트 호텔 남원,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지리산 숙소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송다혜 입니다 남원 하면 춘향이와 지리산을 뺄 수 없어요. 지리산은 너무 넓으니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적당히 산행할 수 있는 코스와 인근 지리산 숙소를 추천해 드릴게요.


남원 가볼만한 곳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송다혜 에디터의 TIP
철쭉 개화시기에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입니다. 초보 등산러도 오를 수 있는 적당한 산행 장소로 왕복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는 등산로예요. 깔끔하게 정리된 산책로에 곳곳에 있는 휴식공간도 있으니 편하게 오르시면 돼요.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지리산 봉우리, 트인 경치에 마음까지 상쾌해질지도 몰라요.

지리산 허브밸리

지리산 허브밸리

송다혜 에디터의 TIP
사계절 내내 꽃과 허브를 만날 수 있는 식물원이에요. 조형물과 포토존, 휴식공간이 있는데 그중 어린왕자 동굴에선 인생샷을 남기시길 추천드려요. 야외에도 잘 가꾸어진 꽃과 연못을 보면 향긋한 꽃 향과 함께 따뜻한 봄과 여름 그 사이의 계저을 만끽하실 수 있을 거예요.

광한루원

광한루원

송다혜 에디터의 TIP
소설 춘향전의 영향을 받은 춘향이 테마가 있는 장소이자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철인왕후> 촬영지인 광한루예요. 이곳에 오면 오작교에서 반드시 인생샷 남기는 걸 잊지 마셔요. 그 외 방장정, 영주각 등 볼거리가 많으니 산책하면서 천천히 여행하시길 바라요.


여행지 주변 추천 숙소 BEST 3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등 지리산 산행 후 머물기 좋은 숙소 best3를 소개해 드릴게요.

오헤브데이호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신상 호텔로 쾌적하게 머무를 수 있어요.
  2. 지리산 둘레길 코스와 연결되어 있어요.
  3. 카페부터 저녁, 아침까지 해결 가능한 호텔이에요.

객실 – 디럭스 트윈

오헤브데이호텔

지리산 둘레길 코스와 오헤브데이와 연결되어 있어서 등산객이 많이 머무는 호텔이에요. 창문 밖으로 지리산이 보여요. 침구류는 푹신하고 깔끔해서 꿀잠 주무실 수 있어요. 작은 테이블에서 간단한 간식을 드시면서 tv를 볼 수 있답니다. 아늑하고 쾌적하게 머무시기 좋은 호텔이에요.

어메니티

오헤브데이호텔

샤워가운, 빗, 면봉, 치약, 헤어드라이기, 칫솔, 샤워캡, 수건,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 기본 어메니티가 제공돼요. 욕조 있는 방을 선택하시면 입욕제로 피로를 풀 수도 있어요. 냉장고에 물과 테이블 위에 전기포트와 컵, 티, 커피도 구비되어 있어요.

조식

오헤브데이호텔

1층 카페에서 조식 이용 가능해요. 샐러드, 과일, 베이커리, 샌드위치, 드립 커피 등 가볍지만 든든한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로비 / 부대시설

오헤브데이호텔

넓은 로비 의자에 앉아 자판기에서 음료를 드시거나 카페에서 음료를 사드실 수 있어요. 호텔포차에서 흑돼지와 쌈야채 세트를 드실 수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오헤브데이호텔

은은한 조명에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예요. 드라마 <지리산>촬영했을 때 배우와 스텝이 숙박한 호텔이에요. 2020년 6월에 오픈한 신상 호텔로 쾌적하게 머무를 수 있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만들어진지 얼마지나지 않아서인지 깨끗해요. 침구도 너무 좋고 화장실도 깨끗. 가성비 좋은 호텔이에요.

지영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스위트 호텔 남원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온수풀 이용하며 힐링할 수 있어요.
  2. 지리산 아래 자리하여 한적하게 쉴 수 있어요.
  3. 객실이 넓고 쾌적해요.

객실 – 디럭스 트리플룸

스위트 호텔 남원

지리산 아래 조용히 자리한 호텔로 채광 좋고 한적하게 쉬기 좋은 호텔이에요. 지리산 혹은 개천 뷰를 선택하실 수 있어요. 마룻바닥과 푹신한 침구류, 넓은 공간에서 짐을 풀기에도 좋아요.

어메니티

스위트 호텔 남원

물, 티, 인스턴트커피,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로션, 빗, 샤워캡, 비누, 수건 등 기본 어메니티가 제공돼요. 칫솔, 치약, 면도기는 없으니 개인 세면도구와 함께 챙기셔야 해요. 욕조가 있는 객실에서 반신욕도 즐길 수 있어요.

조식

스위트 호텔 남원

라테라스에서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해장국, 순두부, 곰탕 등 한식 혹은 베이커리& 샐러드 등 아메리칸 스타일 조식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깔끔한 반찬과 국으로 아침을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답니다. 테라스에서 커피 마시며 푸릇한 전경을 보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로비 / 부대시설

스위트 호텔 남원

수영장 앞에 프라이빗형 컨테이너 박스에서 음식을 먹으며 수영을 즐기거나 밖에서 있는 선베드에 누워 힐링할 수도 있어요. 1층 카페 밖에 분수 보며 커피를 드셔보셔요. 절로 힐링이 될지도 몰라요. 무인편의점도 있으니 간식이나 주류, 음료를 구매하실 수도 있답니다. 빌라동 앞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잔디도 있어요. 그 외 사우나, 노래방, 1층 로비에 책도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스위트 호텔 남원

깔끔한 복도, 시설, 내부 인테리어를 볼 수 있는 스위트 호텔 남원이에요. 호텔 주변으로 산이 보이고 새소리, 물소리가 들리는 힐링 숙소가 아닐까 싶어요. 로비에 흑백사진부터 전시물이 있어서 미술관에 온듯한 기분을 주기도 해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넓고 조용하고 깨끗해서 머물기 좋아요. 호텔 자재가 고급스럽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걸 느낄 수 있어요.”

-san2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애슐리퀸즈 조식이 맛있어요.
  2. 푹신하고 깔끔한 침구류와 여유 이불이 제공돼요.
  3. 남원 관광단지와 가까워요.

객실 – 디럭스 스위트룸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생수, 캡슐커피, 간단하게 조리 가능한 식기류, 조리기구가 구비되어 있어요. 푹신하고 깔끔한 침구류와 온돌방엔 여유 침구류도 제공돼요. 객실 창문으로 산책로가 보여요. 연식이 있지만, 리뉴얼되어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어메니티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수건,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헤어드라이기 등 기본 어메니티니는 제공되고 칫솔, 치약, 개인 세면도구는 챙겨오셔야 해요.

조식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애슐리퀸즈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조식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베이커리, 전라도식 한식, 해장국, 비빔밥, 시리얼,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맛보실 수 있어요.

로비 / 부대시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1층에 카페가 있어서 입실하기 전에 여유롭게 쉴 수 있어요. 기념품도 판매해요. 밖에 트리하우스와 모래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머물기에도 좋아요. 지리산 흑돼지 BBQ를 구워 드실 수 있는 실내외 공간, 고구마, 마시멜로를 구워 먹으며 멍하게 불을 볼 수 있는 감성 불멍존, 편의점, 오락실 등 부대시설도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

주차공간이 넓어서 이용에 어려움 없는 호텔이에요. 전반적으로 세련되었으며 곳곳에 즐길 요소들이 많으면서 시내와 가까워서 많은 여행객이 찾는 호텔이죠. 체크인은 15시이고 체크아웃은 11시예요.

위치

이용객 실제 후기

“시내에서 가깝고 광한루가 바로 앞에 있으며 관광단지 옆에 있어서 볼거리도 많은 곳이에요.

노후화되었지만 청소가 잘 되어 있어서 머무는데 좋았어요.”

경님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남원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올스테이, 아고다, 오헤브데이호텔 공식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Copyright ⓒ 올스테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