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벤틀리 주문 '뮬리너' 고객 증가"… 최근 3년 동안 3배 성장

"나만의 벤틀리 주문 '뮬리너' 고객 증가"… 최근 3년 동안 3배 성장

머니S 2022-05-16 17:31:26 신고

벤틀리모터스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담당하는 뮬리너의 이용 고객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벤틀리모터스에 따르면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벤틀리를 주문하는 뮬리너의 고객이 2020년 대비 3배 증가했으며 단 한 사람만을 위한 벤틀리가 하루 평균 3대 수준으로 생산되고 있다.

벤틀리 뮬리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코치빌더로 1950년대 R 타입 컨티넨탈 등과 같은 상징적인 모델의 개발을 담당했다. 최근에는 블로워 컨티뉴에이션(블로워 재생산 모델) 및 바칼라 등 상징적인 모델의 제작을 전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뮬리너는 광범위한 색상 조합 및 맞춤형 스티칭부터 완전히 새로운 원오프(One-off) 모델까지 다양한 옵션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비스포크 경험을 제공한다.

벤틀리모터스는 궁극의 럭셔리 카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4년 뮬리너 디자인 팀을 출범시키며 비스포크 서비스 부문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해왔다. 뮬리너 고객을 위한 개인화 제작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담 팀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나만의 벤틀리 만들기를 돕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뮬리너 비스포크 프로젝트는 누적 1000건이 넘어섰으며 차 1대 당 주문 가능한 개인화 항목수 역시 2020년 평균 2개 대비 7개 수준으로 대폭 늘었다.

뮬리너 비스포크 기능과 옵션을 갖춘 벤틀리 모델의 비율 역시 2020년 전체 2%에서 현재 연간 6% 비율로 높아졌다.

벤틀리 관계자는 "벤틀리 뮬리너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색상 조합 및 무제한의 인테리어 옵션을 통해 수십억 가지의 독특한 구성을 제공한다"며 "실제로 고객이 컨테넨탈GT에서만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170억 가지에 이를 정도로 벤틀리 뮬리너에게 한계란 오직 고객의 상상력뿐"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