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1분기 매출 7140억원, 영업손실 309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3.3%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538억원 줄었다. 매출은 2020년 4분기(8882억원) 이후 분기 최대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판매 호조에 따른 전반적 판매 회복 영향과 지속적인 자구노력을 통한 비용절감 효과로 손실 규모가 큰 폭으로 개선됐다.
쌍용차의 올 1분기 판매량은 각종 부품 수급 제약에도 2만3278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한 것이다. 쌍용차 판매량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연속 증가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영업손실 규모는 쌍용차가 회생절차에 들어가기 전인 2019년 1분기이후 1분기 기준 최저 수준"이라며 "그동안의 자구노력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판매회복세와 함께 자구노력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로 재무구조가 점차 개선되고 있다"며 "출고 적체 해소는 물론 J100의 성공적 론칭을 통해 판매 확대와 함께 한층 더 빠르게 재무구조를 개선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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