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정력 보강제’ 장어, 숨은 효능은?

제철 맞은 ‘정력 보강제’ 장어, 숨은 효능은?

헬스위크 2022-05-16 10:59:09 신고

▲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 인기 보양식인 팔딱팔딱 뛰는 장어가 제철을 맞았다. 허약 체질에 좋은 정력 보강제로 알려진 장어, 과연 어떤 영양소가 힘을 불끈불끈 솟아나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장어는 남성 건강의 상징? 여성 건강에도 효과적!
5월~7월이 제철인 장어는 단백질, 뮤신, 아르기닌, 비타민 A, 비타민 B 등이 풍부해 정력에 좋다. 고단백 영양 성분이 많아, 여름철 지친 기력을 보충해 주는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장어는 남성의 정력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유명한데, 여성 건강과 갱년기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장어에 가득한 비타민 E는 난소작용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동의보감에서도 ‘장어는 오장 육부 기능을 활성화하고, 폐를 보호하며, 산전, 산후의 허약 증상과 약해진 자궁을 보강하는 음식’으로 효능이 기록돼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누구에게나 영양 만점
장어에는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레시틴 성분이 있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치매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더불어 어린이의 학습효과 증진에도 도움이 되며, 장어 속 풍부한 철분과 비타민 A 성분이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피부·눈 건강 유지
장어의 비타민 E, 레티놀 성분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더불어 비타민 E 성분은 감기를 예방하며 항암효과 또한 뛰어나다.

장어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시력 저하, 야맹증,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혈관 건강 관리
장어는 지방이 많지만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의 비율이 60% 이상을 차치해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이 풍부한 장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며 혈압을 안정화한다.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단, 열량이 높으므로 다이어트 중이거나 고지혈증, 통풍이 있다면 한 마리 이상 먹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성인병 예방·면역력 향상
장어에는 칼슘과 인, 철분이 많아 체질 개선과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증가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한다. 평소 잔병치레가 잦다면 장어 섭취로 면역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