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제주서 전기차 이동 충전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

SK렌터카, 제주서 전기차 이동 충전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

머니S 2022-05-16 10:17:37 신고

SK렌터카가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제주에서 이동 충전 서비스를 선보인다.

SK렌터카는 최근 전기차 배터리 전문 기업 'SK온'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사업자 '에바', 배터리 진단 전문 기업 '민테크'와 함께 '지속가능한 친환경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소재 삼일빌딩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김현수 SK렌터카 모빌리티 BM개발 본부장, 정우성 SK온 E-모빌리티 사업부장, 이훈 에바 대표이사, 홍영진 민테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네 개 회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사의 전문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세부적으로는 ▲전기차 이동 충전 서비스 생태계 고도화 ▲충전 데이터 수집 및 이를 기반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에바는 전기차 충전 기술을 활용한 이동형 충전 솔루션을 개발하며 SK온은 수명을 다한 니로 전기차에서 빼낸 배터리를 확보, 배터리의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평가해 안정성을 확인한 후 이동형 충전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SK렌터카에 제공한다.

SK렌터카는 전기차 렌털 고객에게 이동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관 데이터를 수집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데이터는 SK온을 통해 분석되며 민테크는 '사용 후 배터리'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검증하게 된다.

SK렌터카는 올 하반기 제주지점에서 전기차 이동 충전 시범 운영에 나서 무료 방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앞으로 자사 이동 정비차에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포함시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들의 편리한 전기차 이용 환경 조성을 돕는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