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尹대통령에 "협치 원하면 수준이하 인선부터 정리해야"

박지현, 尹대통령에 "협치 원하면 수준이하 인선부터 정리해야"

연합뉴스 2022-05-16 09:57:08 신고

3줄요약

"매일 출근 늦어지는 尹대통령, 이러다 재택 전환하겠다"

인사말 하는 박지현 비대위원장 인사말 하는 박지현 비대위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박형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의 용산 집무실 출근 시간과 관련해 "매일 40분씩 늦어지다가 재택근무로 전환할 수도 있겠다"고 비꼬았다.

박 위원장은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자율출퇴근제를 선언할 모양"이라며 "11일에는 8시반에 출근했던 윤 대통령이 12일에는 9시 10분, 13일에는 9시 55분에 출근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시민들은 9시까지 출근하기 위해 새벽 별을 보며 집을 나서고 지각을 면하려고 비좁은 버스와 지하철에 올라 몇 번의 환승을 거쳐 기진맥진 출근한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분으로서 최소한의 성실함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윤 대통령이 이날 국회 시정연설에서 협치를 강조할 예정이라는 점을 거론하면서 "협치와 협력을 원한다면 국회에 오기 전에 할 일이 있다. 수준 이하 양심불량 장관 후보자와 비서관들을 먼저 정리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은 '공정은 무시해도 좋다, 아빠 찬스를 최대한 활용하라'는 신호"라며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미루는 것은 '윤석열 정부에서는 교수가 친구를 동원해 자녀에게 높은 점수를 주고 불법 편입학을 해도 좋다'는 신호"라고 주장했다.

또 "선량한 시민을 간첩으로 조작한 이시원 공직기강비서관 인선은 공포 그 자체"라며 "세월호 보고 시간 조작 혐의로 인천공항에서 체포됐던 김규현 국정원장 내정자, 세월호 관련 문건 1천361건을 파쇄하라고 지시한 권영호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장을 발탁한 것은 공직자의 기본자세보다 대통령에 대한 충성심만 인사 원칙으로 삼겠다는 신호"라고 지적했다.

발언하는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발언하는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5.16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박 위원장은 또 윤 대통령이 국민의힘 의원 전원의 5·18 기념식 참석을 요청한 것과 관련해서도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으면 그저 보여주기에 불과하다"며 "광주 망언 김진태 강원지사 후보를 사퇴시키고, 아직도 5·18일 북한군 소행이라 주장하는 극우단체와 절연 선언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sncwook@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