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싱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재혼 생활은?

돌싱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재혼 생활은?

마음건강 길 2022-05-15 04:50:00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결혼에 한 차례 실패한 돌싱(돌아온 싱글)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재혼생활은 어떤 것일까?

재혼 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지난 4월 전국의 돌싱남녀 516명(남녀 각 258명)을 대상으로 ‘재혼 후 행복의 근원’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남성 응답자는 가장 많은 34.1%가 ‘만족도 높은 성(性)생활’이라고 답했다.

반면 여성 응답자는 ‘죽이 척척 맞는 여가 생활’(32.9%)을 가장 많이 선택하면서 재혼 후의 행복을 바라보는 남녀 간 시각차가 드러났다.

남성 응답자들은 이어 ‘성격적으로 조화로운 생활(28.3%)’, ‘죽이 척척 맞는 여가생활(23.3%)’,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14.3%)’을 꼽았다.

여성 응답자는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29.1%)이 2위를 차지했고, ‘성격적으로 조화로운 생활(21.7%)’과 ‘만족도 높은 성생활(16.3%)’이 뒤를 이었다.

손동규 온리유 대표는 “남성은 초혼과 재혼을 불문하고 배우자와의 만족스러운 잠자리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싶어 하는 반면, 돌싱 여성들은 친구 같은 배우자와 여가활동을 함께하며 삶의 여유와 평화를 느끼고 싶어 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마음건강 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