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트위터 인수 어떻게 되가나...리플 CTO, 머스크 편든 이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어떻게 되가나...리플 CTO, 머스크 편든 이유

코인리더스 2022-05-14 16:25:00 신고

▲ 일론 머스크/ 출처: Tesla Owners Silicon Valley 트위터     ©코인리더스

 

세계 최고 부호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세계 2위 소셜미디어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 인수를 보류하겠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13일(현지시간) "트위터의 스팸·가짜 계정이 트위터 사용자의 5% 미만이라는 계산의 구체적인 근거를 기다리는 동안 인수 거래를 일시적으로 보류한다"는 트윗을 썼다.

 

하지만 파라그 아그라왈 트위터 CEO는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여전히 인수가 성사될 것으로 본다면서도 모든 경우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아그라왈 CEO는 "나는 그 거래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우리는 모든 시나리오에 대비할 필요가 있으며 항상 트위터에 옳은 일을 해야 한다"는 트윗을 올렸다.

 

이어 "나는 트위터를 이끌고 운영할 책임을 지고 있다. 그리고 우리의 임무는 매일 더 강력한 트위터를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13일 머스크가 인수하기로 한 트위터가 전성기를 되찾으려면 이른바 '셀럽'(유명인)의 활용도를 끌어올려야 하지만 녹록지 않을 것이라며 부정적 입장을 피력했다.

 

WP는 이날 '트위터는 어떻게 셀럽들을 잃었나'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머스크를 새 소유주로 맞을 트위터에서 지난 수년간 유명인들이 떠나게 된 배경을 분석했다.

 

트위터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팝스타 레이디 가가,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7천5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린 유명 인사가 이용하면서 세계 정치와 문화, 뉴스의 허브로 역할 했다.

 

여전히 전 세계에서 매일 약 2억2천900만명이 사용할 만큼 몸집이 큰 소셜미디어(SNS)이지만, 유명인들은 점점 활용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SNS 분석 사이트인 소셜 블레이드에 따르면 팔로워 수 최상위의 유명인 계정 10개는 올해 1∼4월 트윗 수가 2018년 같은 기간보다 35% 감소했다. 트윗 수가 늘어난 계정은 머스크와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둘뿐이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AP통신은 최근 발표한 기사에서 "일론 머스크가 언론의 자유를 옹호하기 위해 트위터를 사고 싶다고 말하면서도 실제로는 자신에게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을 가혹한 언어로 공격한다"고 밝혔다. 

 

노트르담대학의 커스틴 마틴 기술윤리 교수는 AP통신에 “머스크가 사람들이 ‘트럼프 계정 금지’에 화를 내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면, 반대로 그의 계정이 금지되지 않았을 경우 얼마나 더 많은 사람이 화를 낼지 봐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과거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결정을 비판했던 리플(Ripple, XRP)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는 이번에 테슬라 보스의 편을 들었다. 

 

그는 트윗에서 "당신과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을 공격하는 것이 언론의 자유를 옹호하기 위한 투쟁과 모순되지 않으며, 그것이 바로 옹호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슈와츠는 지나 4월 트위터에 머스크는 트위터 소유자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인물이라고 말했다. 

 

그는 "머스크가 트위터를 이용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정치적 발언을 하려고 한다. 이러한 그의 시도는 커뮤니티를 분열시켰다"며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하다. 해당 분야에 대해 아무와도 이야기해본 적 없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