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방송점수 0점으로 1위 놓쳐…KBS 해명요구 빗발

임영웅, 방송점수 0점으로 1위 놓쳐…KBS 해명요구 빗발

트렌드경제신문 2022-05-14 16:00:03

3줄요약
KBS
KBS

 

가수 임영웅이 KBS 음악방송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1위를 놓치자 임영웅 팬들이 KBS에 해명을 요구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뮤직뱅크'에서는 1위 후보로 가수 임영웅과 그룹 르세라핌이 맞붙었다.

이날 방송에서 하이브의 신인 걸그룹 르세라핌이 최종 점수 7331점을 기록해 7035점을 기록한 임영웅을 따돌리고 1위를 차지했다. 
희비를 가른 것은 '방송점수'였다. 방송횟수 점수에서 ‘0점’을 기록해 르세라핌과 5348점 차이가 났고 결국 이 차이가 순위에 영향을 끼친 것이다.

방송 이후 임영웅 팬덤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은 방송점수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임영웅은 앨범 초동 판매량, 음원사이트 음원순위 등에서 압도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또한 그 전날 방송된 엠넷 음악방송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싸이를 압도적 차이(3723점)으로 따돌렸다.

뮤직뱅크’ 측은 점수 집계 방식을 알리며 디지털음원 60%, 시청자선호도 10%, 방송횟수점수 비율은 20%로 산정한다고 공지했으나 실제 방송횟수점수 결과가 무려 5000점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앨범이 110만장 이상 팔렸는데도 방송점수 때문에 1위를 못하네", "진짜 이해 불가", "공영방송에서 공정하지 못함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네", "방점뱅크 담당자들 시청자들 의견은 보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트렌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1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