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성비위` 언급 피한 이재명…"박지현이 충분히 말해"

`박완주 성비위` 언급 피한 이재명…"박지현이 충분히 말해"

이데일리 2022-05-13 11:23:2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13일 당내 성 비위 사건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13일 경기 수원시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대위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질문을 듣기도 전에 “다른 얘기는 어제 많이 했으니까 웬만하면 경기도 얘기만 합시다”라며 선을 그었다.

앞서 윤호중·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박완주 전 의원의 성 비위 사건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한바 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당 지도부는 전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성폭력은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고 밝혔고, 당내 성비위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또 사고가 터졌다”며 “민주당을 대표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머리를 숙였다. 이어 박 의원에 대한 최고 수준의 징계 예고와 함께 당헌·당규 개정 등 재발방지 대책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에 대한 앞으로의 대처와 지방선거 전략을 묻는 질문에 “그 문제는 어제 상임선대위원장이 충분히 말했다”며 “그래서 저는 거기에 공감한다 이런 정도로 말씀드린다. 경기도 이야기만 하자고 했는데”라며 말을 아꼈다.

한편 첫 중앙선대위를 경기도에서 주재한 이유에 대해선 이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가장 격전지가 될 곳이 바로 경기도”라며 “대선 끝난 직후, 또 취임 직후 이뤄지는 지선이라 `허니문 선거` 성격이 있고 매우 어려울 수밖에 없는 지방선거인데 대한민국 4분의 1의 인구가 거주하는 이 거대 광역 지자체에서 반드시 이겨야 민주당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군다나 경기도는 저 이재명을 대한민국의 큰 정치인으로 키워준 곳”이라며 “지금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면서 경기도에서만큼은 이재명을 살리는, 경기도를 살리는 선택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모두 발언에서 `말꾼`이 아닌 `일꾼`을 뽑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국민께서 심판과 일꾼 중에 심판을 선택했다. 이번 지방선거는 유능한 일꾼을 뽑기 위한 선거”라며 “모두가 심판만 하고 있으면 소는 언제 키우겠나. 소를 키워 국민의 삶을 살찌울 유능한 민주당 후보들을 선택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