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이 끝이 아니다?... ‘스텔스 변이’ 등장

오미크론이 끝이 아니다?... ‘스텔스 변이’ 등장

금강일보 2022-01-28 11:25:37 신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로 구별이 쉽지 않아 '스텔스 변이'로 불리는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잇따르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확인됐다.

정은경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27일 오후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국내 감염 사례 중 이 유형(스텔스)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해외 유입 사례에서 4.5% 정도가 이 유형의 바이러스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일본 국립감염증연구소는 후생노동성 전문가 자문회의에서 오미크론 변이의 하위 변종인 BA.2의 감염 사례가 27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변종은 일부 유전자의 결함으로 PCR 검사에서 다른 변이와 잘 구별되지 않아 이른바 '스텔스 변이'로 불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니시우라 히로시 교토대 교수는 새 변종의 감염력이 기존 오미크론 변이에 비해 18% 강하다는 견해를 제시했다.

현재까지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이 변이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됐으며 아직까지 스텔스 오미크론의 중증도, 전염력 등 세부사항은 아직 확인된 것이 없는 상황이다.

정 본부장은 "스텔스 오미크론은 오미크론의 세부 유형 중 하나"라며 "현재 사용하는 진단 시약으로 스텔스 오미크론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정 본부장은 "스텔스 오미크론이 오미크론 변이의 중증도나 전염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아직 확인된 바가 없다. 오미크론 특성 안에서 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계속 모니터링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