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②이준석 "김건희 만나보니 진지해…尹 지원 활동 문제없어"

[인터뷰] ②이준석 "김건희 만나보니 진지해…尹 지원 활동 문제없어"

뉴스핌 2022-01-27 06:20:00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 씨에 대해 "자신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관계에 들어가기 전까지 굉장히 사람에게 조심스러운 편"이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지난 24일 국회 국민의힘 당대표실에서 진행된 뉴스핌과의 인터뷰에서 김건희 씨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대표는 "제가 지금까지 2~3번 정도 후보의 배우자를 만났다"며 "본인이 표현 하나를 쓰더라도 굉장히 신경을 쓰는 게 티가 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국회를 돌아다니다 보면 저와 오래 전부터 친한 분들은 편하게 말씀을 하신다. 또 저보다 나이가 많은 분들은 다짜고짜 편하게 대하시기도 한다"며 "후보의 배우자는 원래 직업이 전시 기획이다 보니 아무래도 사회적으로 연배가 있거나, 지위가 있는 분들과 비즈니스를 하지 않았겠나. 사람을 만났을 때 불쾌한 기분이 들게 하는 요점도 없고, 굉장히 진지하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2022.01.24 kilroy023@newspim.com

김씨는 대선 과정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 코바나컨텐츠 협찬금 수수 의혹을 받고 있으며, 윤 후보의 장모 최모 씨도 요양급여를 부정 수급한 혐의에 있다. 아울러 허위 경력 논란까지 휩싸이며 직접 대국민 사과를 하기도 했다.

김씨는 지난해 12월 26일 "일과 학업을 함께 하는 과정에서 제 잘못이 있었다. 잘 보이려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도 있었다"면서도 "남편에서 대한 마음은 거두지 말아 달라"고 호소했다.

당시 김씨는 연신 고개를 숙였고, 기자회견도 차분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김씨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에는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을 일체 거부한 채 차량에 탑승, 당사를 떠났다.

그러나 최근 MBC 스트레이트가 공개한 김씨와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의 녹취록에서는 색다른 모습을 드러냈다. 김씨는 이 기자를 '동생'이라고 부르는 등 현재까지 공개된 모습과 다른 분위기를 풍겼다.

당시 MBC 스트레이트가 공개한 녹취록에서 김씨는 선거캠프 운용과 더불어 경선 및 선대위 과정,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쥴리' 등 본인의 의혹, 미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수사 등 다양한 현안을 이 기자와 논의했다.

국민의힘 선대본은 당초 해당 녹취록이 큰 파장을 불러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반대로 김씨의 팬카페 회원 수는 급증했고, '원더건희' 등 포스터까지 공개되면서 좋은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이 대표는 해당 녹취록에 대해 "아직 김씨가 저를 이명수 기자만큼 편하게 생각하지는 않는 것 같다"고 웃었다. 이어 "(녹취록을) 보고 이명수 기자라는 분을 굉장히 편하게 생각할 정도로 깊은 소통들이 있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후보의 배우자가 통상적인 배우자로서 지원 활동을 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며 김씨의 공개 활동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어 "다만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는 요소는 없었으면 좋겠다. 제가 알기로 결정된 사안은 아니지만, 후보의 배우자가 봉사활동 성격의 일을 한다고 하는데, 본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봉사를 하는 것들은 다소 인위적으로 보일 여지가 있다"며 "통상적으로 후보의 배우자들이 하는 행동 정도로 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taehun02@newspim.com

Copyright ⓒ 뉴스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7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