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측 최진석 "생각없는 유권자들"…이준석 "당장 사퇴하라"

安측 최진석 "생각없는 유권자들"…이준석 "당장 사퇴하라"

연합뉴스 2022-01-26 14:28:49 신고

崔 "권력에만 관심 있는 정치 지도자…웃지 못할 풍경"

李 "대안이 국개론?…타후보 지지자까지 양비론으로 비난"

발언하는 국민의당 최진석 상임선대위원장 발언하는 국민의당 최진석 상임선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2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국민의당 대선필승 전국결의대회에서 최진석 상임선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2.1.26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당 최진석 상임선대위원장은 26일 현재 양강 대선구도에 대해 "나라가 나아가는 방향보다도 정치 권력에만 관심 있는 정치 지도자와 생각 없는 유권자들이 그리는 웃지 못할 풍경"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무엇을 근거로 (유권자들이) 지지 후보를 정하는지 알 길이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최 위원장은 "기껏 있는 기준이라야 정권 교체 아니면 정권 유지"라며 "그 기준도 생각하는 수고를 들여서 만든 기준으로 보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 후보들은 대한민국을 어디로 이끌고 가겠다는 말을 하지도 않고 표를 구하는 중"이라며 "나라를 끌고 갈 방향을 보여주지도 않는데, 유권자들은 지지 후보를 정하고 열광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권자는) 자신이 어디로 이끌려가는지 따져보지도 않고 지지자를 따라 길을 나서려고 한다. 이렇게 무모할 수가 없다"라고 주장했다.

최 위원장은 유일하게 국가 비전을 가진 후보는 안철수 후보라면서 "국가 비전 없이 하는 맹목적 정권교체는 이미 해봤다. 결과는 어땠나? 참혹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가 비전도 없는 후보들 사이에서 낯부끄러운 공방으로 세월을 보내며 맹목적 선택을 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다"라고 했다.

전북 방문한 이준석 대표 전북 방문한 이준석 대표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5일 전북도의회 앞에 정차된 정책홍보 버스(윤이버스·윤석열을 위한 이준석 버스) 앞에서 인터뷰하고 있다. 2022.1.25 sollenso@yna.co.kr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최 위원장의 발언을 다룬 기사를 공유하며 "양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 구도)의 대안이 소위 '국개론'입니까"라고 비판했다.

'국개론'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회자하는 '국민 개XX론'에 줄임말로 각종 정치적 현상의 책임을 국민에게 돌린다는 의미로 주로 쓰인다.

이 대표는 "3등 후보가 양비론만 갖고 선거 치르다 보니 그 후보의 선대위원장도 타 후보 지지자에게까지 양비론으로 싸잡아 비난한다"며 "당장 사퇴하라"고 했다.

dhle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