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野도 無공천? 윤희숙·곽상도 상황 미리 알 방법 없어"

이준석 "野도 無공천? 윤희숙·곽상도 상황 미리 알 방법 없어"

연합뉴스 2022-01-26 09:25:41 신고

"박덕흠은 수사결과 안 나와…지탄 대상 삼으려는 것"

전북 방문한 이준석 대표 전북 방문한 이준석 대표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5일 전북도의회 앞에 정차된 정책홍보 버스(윤이버스·윤석열을 위한 이준석 버스) 앞에서 인터뷰하고 있다. 2022.1.25 sollens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종로·안성·청주 등 지역구 재보선 무(無)공천 방침을 밝힌 데 대해 "논리적으로 약간 이해가 안 가는데 그게 이뤄질지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BBS 라디오에서 "저희는 내부적으로 논의를 해봐야겠지만 (국민의힘) 공천 기준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도 귀책 사유가 있는 서초갑과 대구 중남구에 무공천을 생각하는 게 있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저희가 그 부분은 솔직히 논의해보지 않았다"며 지난해 4월 재보선에서 민주당의 서울시장·부산시장 공천 사례를 꺼내 들었다.

이 대표는 당시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나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의혹으로 치러진 재보선에서 민주당이 공천했다면서 "그때 민주당 논리는 두 시장의 성향을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지 않느냐(는 거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이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느냐가 그들(민주당)의 논리였는데"라며 "이번에도 (서초갑을 지역구로 뒀던) 윤희숙 전 의원이나 (대구 중남구) 곽상도 전 의원을 공천하기 전에 당이 미리 상황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이 윤미향·이상직·박덕흠 의원의 제명안을 처리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서는 "박덕흠 의원의 경우 저희가 복당을 받은 게, 탈당 기간 수사가 전혀 진척되지 않았다"며 "수사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송영길 대표가 박 의원 이름을 넣은 것은 대중의 지탄 대상으로 삼으려고 하는 정도의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이상직 의원은 이미 수사나 재판을 통해 상당한 문제가 있다고 밝혀졌고, 윤미향 의원은 정서적으로 상당히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에 연루됐다"며 "세 분의 이름이 같이 올라가야 하는 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전북 방문한 이준석 대표 전북 방문한 이준석 대표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5일 전북도의회 앞에 정차된 정책홍보 버스(윤이버스·윤석열을 위한 이준석 버스)에서 내리고 있다. 2022.1.25 sollenso@yna.co.kr

이 대표는 윤석열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에 대한 '팬덤 현상'이 있다는 진행자의 말에는 "일시적인 현상이라 본다"고 평가했다.

김씨의 조기 등판 가능성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따로 논의하는 사항은 없다. 가족 간 결정해야 할 문제"라며 "(김씨에게) 여러 조언을 할 뿐"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김씨의 '무속 논란'에 대해서는 "대기업 일간지들만 해도 지면 좋은 위치에 오늘의 운세나 사주를 배치한다"며 "이런 것을 보는 행위 자체를 무속에 심취한 행위로 보는 것은 선거 과정에서의 과도한 주장"이라고 말했다.

dhle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