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전설의 맛 묵은지 생고기찜 군침이 싹!...위치는 어디?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전설의 맛 묵은지 생고기찜 군침이 싹!...위치는 어디?

금강일보 2022-01-20 19:54:00 신고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전설의 맛 묵은지 생고기찜 군침이 싹!...위치는 어디?

KBS

생생정보가 전설의 맛 오늘의 맛집을 공개하면서 위치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에는 용산에서 밥도둑으로 소문 났다는 묵은지 생고기찜이 ‘전설의 맛’에 소개됐다.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묵은지 생고기찜은 밥 한 그릇 뚝딱 할 것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 

 이 식당은 3년 묵은지를 이용해 음식을 만들며  핵심 재료인 묵은지를 담그는데 수세미 엑기스를 넣는다. 육수에 찹쌀을 부어 풀을 쑨다.

또한, 김치를 담글 때 설탕 대신 양파 발효액에 고기를 볶아 넣으면 더 맛있고 감칠맛이 난다고.

그중에서도 묵은지가 맛의 키포인트인데 질기지 않고 아삭거리는 식감에 반한 손님들은 "시골에 가면 할머니들이 해주는 그런 고향의 맛, 깊은 맛이 있다"고 칭찬했다.

한편 해당 가게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금강산식당으로 감자탕과 제주축협 삼겹살에 전라도에서 직접 담근 4, 5년 된 묵은지와 함께 구워 먹으면 정말 끝내준다고 한다. 삼합 또한 일품이며 김치 전골과 굴 국밥, 매생이, 반계탕, 해장국, 순두부 등도 인기메뉴라고 밝혔다.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11:00–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다.

금강산식당은 생방송투데이(2525회, 묵은지찜), 2TV생생정보(706회, 묵은지생고기찜/묵은지삼겹살구이/홍어) 등에서도 방송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