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코로나 2년 동안 국가 재정지출 부족… 이재명은 달라"

李 "코로나 2년 동안 국가 재정지출 부족… 이재명은 달라"

머니S 2022-01-20 19:47:00 신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 2년을 맞아 "이재명 정부는 다를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와의 차별화에 나섰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은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한 지 2년째 되는 날"이라며 "우리나라는 방역에 잘 대처해 왔지만 경제방역에서는 부족함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은 자발적으로 협조했고 의료진은 손발이 부르트도록 헌신했으며 소상공인들도 매출감소와 희생을 감내했다"며 "그러나 (최근)국가의 재정지출은 턱없이 부족했다"고 평가했다.
이 후보는 "직접지원이 아닌 금융지원으로 가계 빚만 늘렸으며 세기적 위기 앞에 국가는 고통 분담에 인색했고 가계에 떠넘겼다"며 "언제까지 국민의 희생과 헌신에만 기댈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명 정부는 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국민에게만 고통을 떠넘기지 않고 주기적 팬데믹을 국가 안보로 인식해 강력한 추진력으로 국가 차원의 완벽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과감한 재정투입과 정책변화로 소상공인의 일방적인 희생을 막고 전 국민의 삶을 보살피며 재정 당국이 소극적이더라도 국민께서 위임한 권한으로 해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감염병 극복에 정치 논리, 정쟁이 개입되면 안되며 오직 국민안전과 민생만 바라보며 위기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며 "세계에서 가장 먼저 일상 회복을 체감하는 코로나 완전극복국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이재명이 국민과 함께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