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외국인 고용사업장 방역관리 및 3차접종 독려

고용노동부, 외국인 고용사업장 방역관리 및 3차접종 독려

뉴스영 2022-01-20 16:43:35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1.19.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주재 국무총리 김부겸)에 참석하여 ‘외국인 3차 접종 및 방역관리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됨에 따라 외국인근로자(E-9)에 대한 선제적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서 외국인 고용사업장에 대한 접종률 제고 및 방역 수칙 준수의 강화·점검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고용노동부는 현장 점검·고용허가사업주·주한공관·유관단체 등 가용한 전달체계를 최대한 활용하여 외국인 근로자 3차 접종 독려 및 설 연휴 기간 모임·이동 자제 메시지를 전파할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력상담센터,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등 외국인 커뮤니티를 통해 외국인 추가 접종 등 홍보를 확산하고, 특히, 백신 추가접종을 완료한 외국인 고용사업장에 대해서는 방역 점검을 제외하고,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 지원 및 향후 신규 외국인력 배정시 우대(점수제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 부여를 추진한다.

안경덕 장관은 “해외 입국 및 지역 간 이동이 많은 설 연휴를 앞두고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에 대응하기 위해서 모임·이동 자제와 같은 기본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추가접종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