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Black Mamba’ MV 조회수 2억 넘었다

에스파, ‘Black Mamba’ MV 조회수 2억 넘었다

스포츠경향 2022-01-20 15:29:00

걸그룹 에스파의 ‘Black Mamb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억을 넘었다.

2019 11월에 공개된 에스파의 ‘Black Mamba’는 20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에스파는 최초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보유하게 됐다.

지금까지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넘은 걸그룹은 블랙핑크, 트와이스, 모모랜드, K/DA, ITZY, 레드벨벳, 2NE1, 마마무, 소녀시대가 있다. 솔로 여자 아티스트는 제니, 리사, 로제, 아이유, 화사가 있다. 여기에 에스파의 이름도 추가하게 됐다.

‘Black Mamba’는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곡으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캐치한 훅이 돋보였다. 특히 가사에는 aespa와 아바타 ‘æ’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Black Mamba’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 ‘Black Maba’는 중국 QQ뮤직에서 한국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2020년 데뷔 걸그룹 최장 1위 기록을 세웠다. K팝 아티스트 데뷔곡으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100위로 진입했고, 이는 이 차트 사상 최고 순위였다. 이후 3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한편, 에스파는 ‘NEXT Level’의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20일 기준 1억 9700만 뷰 이상을 넘으며, 2번째 2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여성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